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Aug 16. 2024

"카니발도 큰일났죠" 팰리세이드 하이브리드 기대감 폭발

최근 현대차 신형 팰리세이드가 위장 필름만 부착된 상태로 포착된 이후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팰리세이드는 이번 풀체인지를 통해 대대적인 디자인 변경 및 파워트레인 변경 등 상품성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현대차 팰리세이드는 국내 시장에서 준대형 SUV로 활약하는 모델이다. 국내 생산 모델 중 유일한 준대형 SUV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비슷한 차급인 쉐보래 트래버스는 수입 모델로 운영되어 팰리세이드 대비 가격 경쟁력이 떨어진다.

(사진=Autoblog)

팰리세이드는 이번 풀체인지를 통해 국내 미니밴 시장 흡수까지 노릴 예정이다. 현행 7인승, 8인승 모델과 함께 풀체인지 모델에는 9인승 모델 추가가 예고됐기 때문이다.

현재 국산차 중 9인승 모델 구입이 가능한 차량은 현대차 스타리아, 기아 카니발이 대표적이다. 국내 시장에서 9인승 모델은 6인 이상 탑승 시 버스전용 차로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사업자 구매 시 부가세 환급이 가능한 것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사진=유튜브 숏카 Shorts Car)

팰리세이드 9인승 모델은 기아 카니발 9인승 모델의 판매량에 간섭을 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팰리세이드는 새롭게 추가되는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로 인해 고객 선호도가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카니발의 경우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고 있는데, 차급 대비 출력이 부족하다는 평이 많다. 팰리세이드는 새롭게 선보이는 2.5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해 출력과 효율을 모두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유튜브 숏카 Shorts Car)

특히 팰리세이드는 카니발과 달리 AWD 사양을 지원한다. 캠핑 등 임도 주행이 많은 운전자라면 AWD 사양을 선택할 수 있는 팰리세이드가 매력적인 선택지다.

다만 차량 형태에서 오는 차이점은 분명하다. 미니밴 모델인 카니발은 2열 슬라이딩 도어를 채택해 승하차 편의성이 뛰어나고, 공간 활용성도 더 뛰어나다. 때문에 카니발을 완전히 대체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진=유튜브 뉴욕맘모스)

한편, 현대차 팰리세이드 풀체인지는 오는 12월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가격 인상이 이뤄질 전망이다.



작가의 이전글 "벌써 대박 조짐" 현대차 새로운 중형 SUV 포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