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잘 팔릴까?" 신형 그랜저, 팰리세이드와 패밀리룩?

by autobuff

현대차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새로운 디자인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그랜저는 현대차 플래그십 세단으로 국내 시장에서 세단 라인업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모델이다.

(사진=KKSSTUDIO)

신차 예상도 유튜브 채널 ‘구기성스튜디오(KKSSTUDIO)’에서 공개한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렌더링 이미지는 최근 공개된 신형 팰리세이드의 디자인이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신형 팰리세이드의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수평형 주간주행등, 사각형 헤드램프 디자인을 모두 반영했다.

(사진=KKSSTUDIO)

해당 렌더링 이미지는 디자이너의 상상 기반 이미지인 만큼 실제 양산 모델 반영 가능성은 매우 낮다. 하지만 기존 그랜저의 라디에이터 그릴 크기가 매우 컸던 만큼 팰리세이드의 전면부 디자인 반영이 어색하지 않은 모습이다.


렌더링 이미지를 접한 누리꾼들은 “딱 좋아 바로 출시했으면”, “이야 멋지네요. 그런데 아쉽게도 현대에서 이렇게 만들진 않을 것 같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현대차 그랜저는 지난 2022년 11월 출시된 7세대 모델이다. 출시 이후 국내 세단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2.5 가솔린 엔진을 기본으로 3.5 가솔린, 3.5 LPG, 1.6 터보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까지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 일정에 대한 소식은 없지만, 통상적인 현대차 모델 출시 주기를 살펴봤을 때 이르면 2026년 하반기에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


한편, 현대차 그랜저는 지난해 국내 시장에서 71,656대가 판매되어 5번째로 많이 팔린 모델에 이름을 올렸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쏘렌토가 졌네"…지난해 실적 깜짝 놀래킨 SUV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