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Dec 10. 2020

“GV80 이상의 상품성” 제네시스 GV70의 특징은?

지난 8일(화) 제네시스의 중형 SUV인 제네시스 GV70가 공개됐다.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제네시스 GV70은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과 여백의 미를 강조한 실내 디자인, 럭셔리 SUV가 갖춰야할 다양한 안전,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디자인에 대한 호평이 많았는데, 디자인 외에도 GV70의 상품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특징들이 주목받고 있다.


전 트림에서 선택 가능한

스포츠 패키지

GV70의 스포티한 감성을 한층 더 높여주는 스포츠 패키지는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스포츠 패키지 옵션을 선택할 경우 검정색으로 처리된 베젤, 스포츠 전용 범퍼 디자인, 대구경 원형 머플러, 바디 컬러 디퓨저, 스포츠 전용 알로이 휠이 적용된다. 또한 실내 역시 3 스포크 타입의 스티어링 휠과 전용 내장 컬러를 적용해 차별성을 부여하며, 전자식 차동제한 장치(e-LSD)가 적용되어 우수한 코너 선회능력까지 발휘한다. 이 스포츠 패키지 옵션은 3.5 가솔린 터보뿐만 아니라 2.5 가솔린 터보, 2.2 디젤까지 모든 트림에서 선택 가능해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넓힌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

애프터 블로우 탑재

제네시스 GV70에는 제네시스 라인업 최초로 애프터 블로우 기술이 탑재됐다. 애프터 블로우는 시동을 끄고 난 후 팬을 30분 동안 작동시켜 공조장치 내부의 습기를 제거해준다. 덕분에 여름철 에어컨 사용 후 곰팡이, 세균 발생 등으로 악취가 발생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엔진룸 프리필터와 고성능 향균 필터를 통해 미세먼지와 세균 유입을 방지하는 이중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차내 공기질을 개선했다.


가속 성능에 대한 자신감?

런치 컨트롤 탑재

스포츠성을 강조한 차량에 주로 탑재되는 런치 컨트롤이 제네시스 GV70에 기본으로 적용된다. 런치 컨트롤은 엔진 토크와 휠 스핀을 최적의 상태로 제어해 출발 가속력을 극대화하는 기능이다. 덕분에 3.5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의 경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5.1초면 충분하다. 공개된 가속 성능은 3.5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뿐이며, 2.5 가솔린 터보와 2.2리터 디젤 모델의 가속 성능은 공개되지 않았다.


비밀번호 누를 필요 없어요.

카페이 지문 인증 시스템

차량 내 간편 결제 시스템인 제네시스 카페이의 사용성이 대폭 개선됐다. 제네시스 카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했으나, GV70에는 지문인증 시스템이 적용되어 간편 결제 시 지문 인식만으로 결제 기능을 실행할 수 있게 됐다. 덕분에 운전자가 결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누르는 불편함이 해소됐고, 보안성도 향상시켰다.


미세한 호흡도 감지,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람

GV70에 탑재된 어드밴스드 후석 승객 알람 기능은 차량 뒷좌석에 승객이 탑승한 경우 실내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로 이를 감지 후 운전자에게 단계적으로 알림을 제공한다. 이 레이더 센서는 승객의 큰 움직임뿐만 아니라 호흡 중 미세하게 움직이는 흉부의 움직임까지 감지한다. 덕분에 잠들어 있는 어린아이와 유아가 2열에 남아있을 경우 운전자에게 문자 메시지를 통해 알려준다.


궁금한 가격은?

제네시스 GV70은 2.5리터 가솔린 터보, 3.5리터 가솔린 터보, 2.2리터 가솔린 터보까지 총 세 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된다. 현재 공개된 잠정 판매 가격은 약 4,900만 원~7,500만 원이다. 현재 이 가격은 내년 다시 상향되는 개별소비세 5% 기준이며,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이 내년까지 연장될 경우 인하율에 따라 예상 가격보다는 소폭 하락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작가의 이전글 우리도 이만큼 팔렸어요, 르쌍쉐 11월 주요모델 판매량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