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의 대형 SUV GV90의 예상도가 공개됐다. GV90은 2023년 공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제네시스 브랜드의 플래그십 SUV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인 Kolesa에 게재된 제네시스 GV90 예상도는 제네시스 GV80의 라인과 최근 공개된 플래그십 세단 G90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전반적인 차체 실루엣은 GV80을 기반으로 하며, 얇은 두 줄의 쿼드 램프, 크램쉘 보닛, 펜더로 이어지는 두 줄의 방향지시등은 G90의 디자인과 유사하다.
후면에 좌우로 길게 뻗은 두 줄의 테일램프 디자인 역시 신형 G90과 동일하다. 테일램프 두 줄 사이에는 제네시스 레터링이 적용되며, 도어 핸들은 플러시 타입 도어 핸들이 적용됐다. 이처럼 신형 G90 디자인 기조가 곳곳에 반영됐는데, 세단 모델과 더불어 SUV 모델과도 잘 어울리는 모습이다.
제네시스 GV90은 지난 2021 LA오토쇼에서 공개된 현대 아이오닉 7, 기아 EV9과 마찬가지로 전기차 전용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빠른 충전 속도, V2L 등 부가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제네시스는 지난 9월 전동화 브랜드 비전인 ‘퓨처링 제네시스’를 통해 2025년부터 제네시스가 출시하는 모든 신차들을 수소 및 배터리 전기차로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