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Oct 06. 2022

"가격 논란 종결" 현대차, 캐스퍼 '디 에센셜' 출시

현대차가 캐스퍼의 신규 트림인 ‘디 에센셜(The Essential)’을 6일(목) 출시한다. 디 에센셜은 지난해 9월 캐스퍼 출시 이후 1년 동안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들을 분석해 최적의 사양으로 구성한 스페셜 트림이며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캐스퍼 디 에센셜에는 핵심 편의 및 안전사양들이 대거 포함됐다. 탑승자와 운전자를 배려한 ▲인조가죽 시트 ▲앞좌석 열선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스마트키 ▲후방모니터 ▲하이패스 시스템 등의 핵심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이와 함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을 탑재해 주행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캐스퍼의 최상위 트림에만 적용했던 고급 사양들도 디 에센셜에 추가했다. 외장에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를, 실내에 메탈페인트 인사이드 도어 핸들,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풀오토 에어컨 등을 적용했다. 여기에 ▲8인치 내비게이션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인 현대 카페이 ▲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탑재해 편리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들을 대거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음에도 디 에센셜의 판매 가격을 1,690만 원으로 책정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한편, 현대차는 캐스퍼의 스페셜 트림 출시를 기념해 시승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는 캐스퍼 전용 온라인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작가의 이전글 쌍용차 토레스, "9월, 그랜저보다 많이 팔렸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