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Nov 03. 2022

"소문이 사실로!" 기아 픽업트럭 스파이샷 포착

오랫동안 소문만 무성했던 기아의 픽업트럭이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SNS 인스타그램 계정 ‘kia_club_offical’에 테스트 주행 중인 기아의 픽업트럭의 모습이 게재됐다. 기아는 앞서 지난 3월 전기 픽업트럭 2종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기아 픽업트럭 스파이샷(사진=인스타그램 kia_club_offical)

카메라에 포착된 기아 픽업트럭은 기아 모하비의 외형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차량이 초기형 프로토타입인지 모하비의 외형을 씌운 테스트뮬인지 정확히 확인된 바 없지만, 단순히 모하비 차체 디자인을 얹은 테스트뮬일 가능성이 높다.

기아 픽업트럭 스파이샷(사진=인스타그램 kia_club_offical)

눈에 띄는 특징은 높은 전고다. 테스트 차량인 만큼 휠 펜더에 플라스틱 클래딩이 제외됐는데, 그 점을 고려해도 휠과 펜더 사이의 여유로운 간격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나란히 찍힌 버스의 높이와 비교해도 지상고와 전고가 상당히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아 픽업트럭 스파이샷(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온라인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게재된 후면 모습을 통해 테일게이트 양쪽에 위치한 세로형 램프와 긴 적재함이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후륜 디퍼런셜 기어부분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까지 기아 픽업트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해당 모델의 프로젝트 명은 ‘TK’인 것으로 알려졌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작가의 이전글 "일자형 테일램프 눈길" 신형 코나 후면 디자인 유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