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국내에서 별도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 신차 생산 이슈가 생기며 대부분 자동차 브랜드가 프로모션에 소극적인 모습이지만, 제네시스는 브랜드 런칭 이후 눈에 띄는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않고 있다.
제네시스가 별도의 할인을 진행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할인 없이 충분히 많은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지나친 할인은 자칫 잘못하면 브랜드 이미지를 저하시키기 때문이다. 실제로 수입차 브랜드 중 정기적으로 할인을 진행하는 일부 브랜드는 ‘할인 없이 사면 바보’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다.
하지만 제네시스도 오랜 기간 일부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을 할인해 주는 ‘윈 백(Win-Back)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윈 백 프로모션은 수입차 보유 고객이 제네시스 차량을 구매할 경우 차량을 할인해 주거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특히 윈 백 프로모션은 개인 / 개인사업자 / 법인사업자 / 리스 / 렌터카 모든 고객에게 제공된다. 가장 많은 할인을 제공하는 G90의 경우 일반적으로 100만 원을 할인해 주며, 카드 구매 시 50만 원 할인, 50만 원 카드 캐시백을 통해 총 100만 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G-FINANCE를 통해 리스/렌터카를 이용할 경우 100만 원 할인에 100만 원 리스/렌트료 할인을 통해 총 200만 원 인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베스트셀링 모델인 G80(전동화 모델 포함)과 GV80은 일반 구매 시 50만 원을 할인해 주며, 카드 구매 시 25만 원 할인, 25만 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G-FINANCE 리스/렌터카 이용 고객은 50만 원 할인과 50만 원 리스/렌트료 할인을 제공한다.
G70을 포함한 나머지 모델은 일반 모델 구매 시 30만 원 할인, 카드 혜택은 G80, GV80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 G-FINANCE를 통한 리스/렌트 이용 고객은 30만 원 할인과 30만 원 리스/렌트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법인 사업자의 경우 일반 혜택만 적용 가능하며, 카드 혜택은 제네시스 전용 또는 현대자동차 전용 카드(모빌리티 / EV 카드)로 1,000만 원 이상 결제 및 세이브 오토 이용 시 일반 혜택에 카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한편, 제네시스 윈 백 프로모션은 수입차 외에 제네시스 브랜드 차량 보유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