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Apr 25. 2023

"오프로드 슈퍼카" 포드 레인저 랩터 출시

포드코리아가 신형 레인저 랩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인저 랩터는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흔들림 없는 성능을 기반으로 험로 주행 상황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는 퍼포먼스 픽업트럭이다.

포드 레인저 랩터

레인저 랩터의 전면부는 시그니처 C-클램프 헤드라이트와 레인저 최초로 적용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랩터에만 장착되는 웅장한 FORD 레터링이 눈에 띈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다이내믹 밴딩 라이트, 글래어 프리 하이빔 및 자동 다이내믹 레벨링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포드 레인저 랩터

시트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견고하게 운전자를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유니크한 레드 스티치 장식과 고급 소프트 터치 소재로 내부 디자인을 마감했다. 센터 스택에 위치한 12인치 대형 세로 터치스크린을 통해 운전자가 보다 직관적으로 사용 및 조작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 오디오가 탑재되어, 탑승자에게 보다 생생한 사운드를 전달한다.

포드 레인저 랩터

포드의 시그니처 SYNC4® 시스템을 통해서도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및 전방 감지 시스템이 장착된 360도 카메라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어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이어 갈 수 있다.


레인저 랩터는 고강도 프레임을 바탕으로 제작됐으며, 2리터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2리터 바이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51kg.m를 발휘하며, 연비는 9km/L다.

포드 레인저 랩터

주행모드는 총 7가지로, 온로드를 위한 노멀(Normal), 스포츠(Sport), 슬리퍼리(Slippery)와 오프로드와 험로 주행에 특화된 바하(Baja), 락 크롤(Rock Crawl), 샌드(Sand), 머드/러츠(Mud/Ruts)가 있다. 특히 바하 모드와 락 크롤 모드는 랩터의 오프로드 주행능력을 더욱 높여주는 특화된 주행모드로, 바하 모드는 오프로드 고속 주행용, 락 크롤 모드는 바위 등으로 이루어진 심한 경사 환경에서 선택된다.

포드 레인저 랩터

다양한 주행모드는 셀렉터블 드라이브 모드 다이얼을 통해 손 쉽게 변경할 수 있으며, 오프로드 주행 시 유용한 리어 디퍼렌셜 락킹 기능과 스티어링 휠에 부착된 패들 시프터를 활용하여 운전자 중심의 주행을 완성시킨다. 더불어 폭스 쇼크 업소버(Fox Shock Absorber) 서스펜션을 탑재해 더욱 안정적인 오프로드 주행을 지원한다.

포드 레인저 랩터

한편, 신형 레인저 랩터는 5월부터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며, 가격은 부가세 포함 7,990만 원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실시간 핫이슈


작가의 이전글 쏘나타 1.6 가솔린 터보 사야하는 이유 5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