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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autobuff May 12. 2023

"포르쉐 이상의 감성?" 아이오닉 5 N 사양 미리보기

최근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N의 두 번째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현대차는 앞서 3월 30일 아이오닉 5 N의 첫 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티저 영상에는 아이오닉 5 N의 사양을 예상할 수 있는 특징들이 담겨 눈길을 사로잡았다.

아이오닉 5 N 티저 영상 일부

아이오닉 5 N 티저 첫 번째 영상은 아이오닉 5 N과 i20 N WRC 랠리카가 설원을 함께 주행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 영상은 N의 전동화 역시 모터스포츠의 DNA가 흐르고 있음을 암시해준다. 또한 전륜 후륜 듀얼 모터 기반의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된 아이오닉 5 N의 우수한 주행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오닉 5 N 테스트카

아이오닉 5 N의 최고출력은 현재까지 알려지지 않았으나,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은 600마력 이상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GV60, EV6 GT에서 먼저 선보인 드리프트 모드를 지원해 펀 드라이빙을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N 브랜드가 추구하는 ‘코너링 악동’은 아이오닉 5 N에서도 지속된다. 아이오닉 5 N은 사륜구동 시스템과 함께 e-LSD를 탑재해 날카로운 선회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오닉 5 N 티저 영상 일부

가장 기대되는 사양은 N 사운드 플러스와 VGN(Virtual Grin Shift)다. 티저 영상에는 아이오닉 5 N의 N 사운드 플러스 소리를 일부 확인할 수 있다. 전기모터 소리와 엔진음이 적절히 섞인 소리로 전기차에 내연기관 자동차의 감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오닉 5 N 패들 시프트

또한 아이오닉 5 N에는 변속기가 없지만, 내연기관 자동차의 변속감을 느낄 수 있는 VGN 기능이 지원된다. 스티어링 휠에 배치된 VGN 버튼을 통해 활성화할 수 있으며, 스티어링 휠 뒤편의 패들 시프트를 이용해 수동 변속을 즐길 수도 있으며, N 파워 시프트와 같은 변속 충격도 지원한다.

아이오닉 5 N RPM 디스플레이

또한 내연기관 자동차와 동일한 RPM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실제로 변속하는 듯한 느낌을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부분은 티저 영상에서 확인된 부분으로 회전수 표시 및 작동 방식은 추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현대차 아이오닉 5 N은 오는 7월 영국에서 열리는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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