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utobuff Jun 22. 2023

"콘셉트와 경계 없는 디자인" 기아 EV5 미리보기

기아 EV5의 예상도가 공개되어 화재다. 기아 EV5는 지난 3월 중국에서 공개된 콘셉트 EV5의 양산형 모델로 준중형 전기 SUV다. EV5는 기아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개발된다.

기아 EV5 예상도(사진=Carscoops)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Carscoops에서 공개한 EV5 예상도는 콘셉트 EV5를 기반으로 디테일한 곳에 변화를 주었다. 콘셉트카와 가장 큰 차이는 헤드라이트 부분이며, 기아 EV9에서 먼저 선보인 슬림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가 적용됐다.


또한 전면부는 별자리가 연상되는 스타맵 시그니처 주간주행등과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 등 기아의 최신 디자인이 반영됐다.

기아 콘셉트 EV5

실내는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연결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재활용 및 친환경 소재가 적용된다. 양산차에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최신 사양이 적용된다.

기아 콘셉트 EV5 스위블 시트

또한 EV5 콘셉트카에는 회전 가능한 스위블링 시트가 제공된다. 하지만 EV5의 차급이 준중형 SUV인 점을 고려하면 양산차에는 탑재되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대신 E-GMP 기반으로 차급 대비 넉넉한 실내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아 콘셉트 EV5

외신에 따르면 EV5는 77.4kWh 배터리가 탑재되고, 1회 완충 시 EPA 기준 482km 이상 주행 거리를 확보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또한 350kW급 초급속 충전과 외부 전력 공급 시스템 V2L(Vehicle to Load) 등 E-GMP 특화 사양도 대거 적용된다.


한편, 기아 EV5는 오는 4분기 중국 시장에 먼저 출시되며, 이후 국내도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오토버프(knh@autobuff.co.kr)



작가의 이전글 "완전 보급형 우루스" 르노에서 공개한 신차의 정체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