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dventureun Jul 31. 2020

일터에서 하나님을 섬기기

다니엘서

https://www.theologyofwork.or.kr/ko-old-testament/ko-daniel


다니엘과 그의 친구들은 직장에서 일하는 크리스천들에게 여러 면에서 실천 모델이 된다. 문화 참여, 신실함과 덕을 길러 주는 평생 습관, 크리스천 동료들과의 친교, 소박한 생활양식, 비신자들과 친구 되기, 참된 겸손 보이기, 일터의 여러 상황에서 원칙에 입각한 입장 표명하기, 하나님의 도움 없이는 감당할 수 없는 도전 받아들이기, 어떤 일이 주어지든 탁월하고 근면하게 해내기, 일터에서 크리스천다운 신실함을 유지한 대가가 고난일 수도 있음을 기억하기, 하나님이 하나님 나라를 이루시기까지, 그래서 우리의 충성스런 수고에 상을 주실 때까지 인내하기 등등. 

   우리는 다니엘과 그의 친구들이 맹렬히 타는 풀무불에서 자신들이 건짐을 받을지 타 죽을지 알지 못했던 것처럼, 하나님을 향한 우리의 신실함이 세상적인 성공으로 나타날지 실패로 나타날지 사전에 알지 못한다. 그러나 그들처럼 우리도 우리 일터에서 하나님을 섬기고 있음을 인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오늘 불평 불만을 하며 집으로 돌아온 나에게

꼭 필요한 다니엘서 말씀이었다.

난 진정으로 하나님을 찬양 하고 있는가?

남보다 조금 더 일한다고 힘들어한다면

내가 정말 크리스천인가?

나의 죄를 하나님께 아뢰고 무릎꿇고 회개 하는 시간을 가져야 겠다.


사랑하는 아버지 하나님,

제가 주님을 섬긴다고 하면서 

제가 조금 더 한다고 힘들어 했어요.

주님 제가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서

일터 가운데서 하나님 나라를 소망 하도록 

주님 충성스러운 딸이 될 수 있도록

제 마음을 주장하여주세요.

비겁한 마음들을 용서하여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매거진의 이전글 때 마다 내리는 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