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dventureun Apr 12. 2019

믿음을 따라가라

온누리교회 화요성령집회 설교말씀

2019.04.02 화요성령집회
믿음을 따라 가라 / 이서진 목사님

(본문)
1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네 고향, 네 친척, 네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주는 땅으로 가거라.
2 내가 너를 큰 민족으로 만들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크게 할 것이니 네가 복의 근원이 될 것이다.
3 너를 축복하는 사람에게는 내가 복을 주고 너를 저주하는 사람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인해 복을 받을 것이다.”
4 그리하여 아브람은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떠났습니다. 롯도 아브람과 함께 갔습니다. 아브람이 하란을 떠날 때 나이는 75세였습니다.
5 그는 아내 사래와 조카 롯과 그들이 모은 모든 재산과 하란에서 그들이 얻은 사람들을 데리고 가나안 땅을 향해 떠나 가나안 땅에 이르렀습니다.
6 아브람이 그 땅을 지나 세겜 땅 모레의 큰 나무 앞에 이르렀는데 당시 그 땅에는 가나안 사람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7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네 자손에게 이 땅을 주겠다.” 아브람은 여호와께서 자신에게 나타나신 그 곳에 제단을 쌓았습니다.
8 거기에서 그는 벧엘 동쪽에 있는 산으로 가서 장막을 쳤는데 그 서쪽에는 벧엘이 있고 그 동쪽에는 아이가 있었습니다. 거기에서 그는 여호와를 위해 제단을 쌓고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습니다.
9 아브람은 계속 이동해서 네게브로 나아갔습니다.
(창세기  12:1~9, 우리말 성경)


믿음이란 무엇인가?

1. 믿음은 익숙한 곳을 떠나는 것이다!

1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네 고향, 네 친척, 네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주는 땅으로 가거라.

아브람은 75세가 될때까지 아이가 없었다.
자녀가 없다는 것은 하나님으로 부터 보호받지 못한 것을 의미했다.
아브라함의 실패를 계속 묵상해였던 그자리, 하란!
과거의 실패의 경험 때문에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 우리.
사람을 정말로 두렵게 하는 것은 절망이 아니라 소망이다.
스스로 부정적인 말을 하고, 성취하는 사람들은 소망에 대한 기대를 하지 않으려고 한다.
기대란 것은 위험한 것이기 때문에, 소망은 이루어질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기대할까봐 실망할까봐...
믿음으로 선포해야 한다! 우리는 믿음의 사람이 될 것이다!
하루아침에 바뀌진 않지만 주님이 이끄시리라,
익숙한 절망의 자리를 상관하지 않다

절망  VS 소망 : 어떤 것을 묵상할 것인가?
내가 아니라 하나님늘 발견하는 큐티를 해야 한다.
선하고 완전하신 주님을 딛고 일어나는 우리가 되어야 한다.
‼️과거의 실패의 자리를, 익숙한 자리를 떠날 줄을 믿습니다‼️ 주님께서 말씀 하셨을 때 이제 우리의 자리를 들고 일어나자‼️ 간증과 치유와 회복!!


2. 과거의 성공을 떠나는 것이다!


청년: 오늘을 바라보고 내일을 꿈꾸는 자!
주님께서 우리를 과거의 성공으로부터 격리시키신다.이것은 다 하나님이 하신건데
내가 했다는 마음을 용서해주세요.
어제를 잊을 수 있는 믿음을 허락해주세요
오늘 하루를 새롭게 시작하게 해주세요
오늘 주어진 하나님의 은혜를 바라보게 하옵소서.
겸손한 자에게는 오늘로 은혜를 주시는 주님!가장 은혜 받았던 전성기를 지우세요!
위대한 영적 승리를 지우세요!
하나님이 칭찬하고 격려했던 시간을 지우세요!
오늘 나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에게 집중하세요.


3. 과거의 관계에서 떠나라!우상에 사로잡혀 있는 사람을 떠나라!

VICTIM SYNDROME
과거의 성장 과정의 상처를 여자친구 남자친구가 다 책임져줄 필요는 없다.
우리는 누군가의 메시야가 아니다.
그 사람은 예수님에게 치유 받아야 한다,
당신이 아니라 예수님으로 부터!과거의 광야를 온전한 믿음으로 떠나야 한다!
왜 우리는 죄책감에 연약한가.
사람의 인정과 박수에 너무 연약하다.관계에서 광야를 주실 때, 받아들여야 한다.
광야는 하나님의 말씀이 나오는 곳.사랑할 수 있으면 사랑하세요!
건강한 경계를 세우는 지혜를 하나님께 구해야 한다.
내가 그 사람을 감당 할 수 있다면.


4. 믿음은 낯선 곳으로 가는 것이다!


익숙하지 않음 곳에 대한 두려움!


8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부르심을 받았을 때 순종해 장차 유업으로 받을 곳으로 나아갔습니다. 그런데 그는 어디로 가는지 알지 못하고 나아갔습니다.  
(히브리서  11:8, 우리말 성경)


하나님은 일부러 물이 없는 곳으로 아브라함을 부르셨다.

물이 없어도 하나님과 함께 사는 방법을 알려주셨다.

감당할 수 없는 상황에 내가 있을 때... 하나님 도와주세요ㅠㅠ  

가난하고 애통함 찢어짐이 있을 때하나님이 없으면 도와줄 수 없을 때 절망과 폐허 위에서 기뻐 하십시오!

믿음은 그때 부터 시작입니다!

생명력 있고 고난을 극복하는 믿음! 두려움을 뛰어넘는 믿음의 사람이 될 지어다!하늘의 비전은 하늘이 돕는다.
낯선 곳으로 인도하시는 하나님께는 낯선 것이 없으시다.
사람이 늦었다고 느낄 때 하나님은 기지개를 피신다.


2 내가 너를 큰 민족으로 만들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크게 할 것이니 네가 복의 근원이 될 것이다.
3 너를 축복하는 사람에게는 내가 복을 주고 너를 저주하는 사람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인해 복을 받을 것이다.


주님께서 우리에게 좋은 것을 주시기 원하세요! 하나님은 좋으신 분이세요!

진짜 약속이 있고 축복이 있는 곳으로 인도해주실 겁니다.

낯선 곳에 하나님의 계획이 있습니다!

하나님은 선하신 분이라고 선포하세요!‼️

믿음은 감정이 끌고 갈 수 없습니다.
찬양하다보면 찬양을 따라가는 감정!
믿음의 고백 그 자체에 힘을 주시는 하나님!!

어떤 언어를 선택하냐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영적인 용기!
하나님의 선포에 아멘!
두려움 망설임은 떠나갈 지어다!

가짜 감정들은 떠나갈 지어다! 불안과 좌절은 떠나갈 지어다!


5. 믿음은 기다림으로 완성 되는 것이다!


7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네 자손에게 이 땅을 주겠다.” 아브람은 여호와께서 자신에게 나타나신 그 곳에 제단을 쌓았습니다.

8 거기에서 그는 벧엘 동쪽에 있는 산으로 가서 장막을 쳤는데 그 서쪽에는 벧엘이 있고 그 동쪽에는 아이가 있었습니다. 거기에서 그는 여호와를 위해 제단을 쌓고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습니다.
9 아브람은 계속 이동해서 네게브로 나아갔습니다.
(창세기  12:1~9, 우리말 성경)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니,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의롭게 여기셨다.
하나님은 흔들리는 믿음을 믿음으로 인정해주렸다


믿음이 뿌리라면 확신은 열매다
- 존 찰스 라일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있으리랴

의심은 불신이 아니라 믿고 싶지만 믿어지지 않은 것


매거진의 이전글 구원의 성취에 드러나는 불의한 사람, 순종의 사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