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dventureun Apr 19. 2021

안타까운 마음

출애굽기 7:1-13

출애굽기 7:1-13

5 내가 내 손을 이집트에 뻗어서 이스라엘 자손을 그곳에서 이끌어 낼 때 이집트 사람들이 내가 여호와인 줄 알게 될 것이다.”

6모세와 아론은 여호와께서 명하신 대로 시행했습니다.

7그들이 바로에게 말할 때 모세는 80세, 아론은 83세였습니다


10그리하여 모세와 아론은 바로에게 가서 여호와께서 그들에게 명령하신 대로 했습니다. 아론이 바로와 그의 신하들 앞에서 자기의 지팡이를 던졌더니 뱀이 됐습니다.


코로나 시대 속 우리는 아주 작은 박스 안에 갇혀, 반복된 삶을 살아가게 되었다.

그 박스 속에서 탈출을 손꼽아 기다리며,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모든 계획은 '코로나 끝나면!'이 되어 크게 행동하지 않는다.


그 작은 박스 속에서 살아가니,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이 내게 없는 것이 더 크게 보이고, 비교하기가 더 쉬워졌다.

내가 초라해보일 때가 더 자주 있고, 하나님이 주신 내 성품도 찌질해 보일 때도 있다.


하나님이 모세와 아론을 쓰실 때의 나이가 각 80세, 83세였다.

이미 은퇴하시고 편히 지내실 나이이지만,

하나님이 이들을 들어 쓰시고, 그들은 순종하여 나아간다.


내가 나를 바라보는 시선이, 이 '세계 속의 나'가 아니라,

'집-회사 속의 나'가 되어 버린 지금

남들과의 비교가 더 쉬워지고 내 자신이 내가 덜 멋있어 보이는 시기이지만,

이 말씀을 보며 위로 받는 것은, 하나님은 우리를 사용하실 것이라는 것이다.


또한 내게 주어진 과업들이 크게 느껴지고 어려워 보이지만,

하나님은 내게 지팡이를 뱀으로 만들게 할 능력을 주실 분이다.


작은 박스 속에서 나의 능력도 제한하고

하나님의 능력도 제한하는 것이 자연스러워 져 버린 지금,

하나님은 안타까워 하시며 우리를 다독여 주신다.


하나님은 내가 어느 곳에 있던, 어느 무대에 있던,

안타 까운 마음으로, 출전을 앞둔 자식을 바라보는 심정으로

나를 그렇게 바라봐 주시는 분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움 받을 용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