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dventureun May 07. 2021

Just stay calm

출애굽기 14:1-14


출애굽기 14: 13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말했습니다. “두려워하지 말라. 굳게 서서 여호와께서 오늘 너희에게 베푸실 구원을 보라. 너희는 이 이집트 사람들을 다시는 보지 못할 것이다.

14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해 싸우실 것이니 너희는 그저 가만히 있기만 하면 된다.


"The LORD himself wll fight for you. Just stay calm." NLT


오늘 엄마 아빠랑 대화를 하면서

기억 저편에 미루어 두었던 고등학교 시절, 대학교 시절의 기억이 선명해진다.


그 때의 고민들과 그 때의 고난들,

그리고 행복했던 순간들을 떠올리며

오늘의 내가 있기위해 나의 하루하루들이 차곡차곡 쌓였음을 느낀다. 주님의 은혜로.


꽤 괜찮은 오늘의 내가 있는 과정있기 까지의 험난한 자꾸 잊어버리고,

내 주변을 몰아치는 상황 속에서 나는 자꾸 잠식하고 무너진다.

극도의 상황 속에서 하나님의 주권을 잊어버리곤 한다.

나도 모르게 사람들에게 "희망이 안보이네요." 라고 말한다.

내 입술에서 그런말이 나올 때 하나님이 얼마나 안타까우셨을까.

죄송해요 주님.


하지만 주님은 우리를 베푸시고 구원하시는 분이다.

나의 그 하루하루를 만드시고 오늘 이곳으로 나를 인도해주신 분이다.

더 햇빛 나는 미래를 만들어주실 주님을 굳건하게 믿으며,

나는 하나님의 영광이 되기 위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고민해 본다.


의도 없는 선한 사랑을 베푸는 사람이 되게 하여 주시고,

조금 힘든 상황일 지라도 나보다 더 힘든 이웃들을 바라보며,

그들을 위한 긍휼한 마음을 먹고 도우며 살 수 있게 해주시길.


나의 기쁨과 감사가 그로부터 나오는 것이길 기도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어린양의 피에 나타난 하나님의 구원능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