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dventureun May 04. 2019

내 안에 활동하시는 분을 따라 수고

2019.05.03 QT / 골로새서 1:24-2:5

25 하나님의 말씀을 전파하기 위해 내게 주신 하나님의 경륜을 따라 내가 여러분을 위해 교회의 일꾼이 됐습니다.
26 하나님의 말씀은 모든 시대와 세대에 걸쳐 감춰져 온 비밀이었는데 이제는 성도들에게 나타났습니다.
27 하나님께서는 이 비밀의 영광이 얼마나 풍성한지 성도들에게 알리고자 하셨습니다. 이 비밀은 여러분 안에 계시는 그리스도, 곧 영광의 소망이십니다.
28 우리는 그리스도를 전파해서 모든 사람을 권하고 지혜를 다해 모든 사람을 가르칩니다.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을 온전한 사람들로 세우기 위함입니다.
29 이 일을 위해 나도 내 안에서 능력으로 활동하시는 분의 역사를 따라 열심히 수고하고 있습니다.
(골로새서  1:25~29, 우리말 성경)
2 이는 그들이 마음으로 위로를 받고 사랑 가운데 연합해 깨달음에 근거한 확실한 이해의 모든 풍성에 이르러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온전히 알게 하려는 것입니다.
(골로새서  2:2, 우리말 성경)


[묵상]

내가 일꾼이 되어 하나님의 풍성함을 누리게 해 주시는 영광의 소망되신 주님.

내 안에 능력이 되어 주실 테니 내가 그냥 열심히 하기만 하면 된다고 말씀하시는 주님.

그들에게 마음을 전하고 사랑을 전하며 그리스도의 비밀을 알게 하라 말씀하시는 주님.


[적용]

다른 삶의 문제들이 머릿속에 들어오지 않는다. 선교팀에 대한 생각으로 하루 종일 머리가 복잡 복잡했다. 이러면 어떨까 저러면 어떨까. 내 문자 하나가 팀원의 마음을 어렵게 하진 않을까. 생각이 많다. 또 이렇게 내 힘으로 하려고 하는구나. 또 기도하게 하신다.

교만하지 않고 겸손한 마음으로, 몸을 낮추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물어봐야지. 하나님이 능력이 되어주시니 그냥 나는 내 일을 열심히 해야겠다. 이 모든 일들이 결국엔 나를 위한 일임을 알게 하시니 감사하다.


[기도]

사랑하는 주님, 감사합니다.

어제는 각박했던 마음에 오늘은 사랑 주셔서 품는 하루를 보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회사에서 걱정했던 개발 프로젝트도 마무리되고, 나에게 화나 있던 분의 마음이 누그러져서 다행입니다.

저의 기도제목에 모두 응답해주시는 주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제 힘으로 하려고 하는 모든 습성, 교만함 내려놓기 원합니다. 주님이 원하시는 대로 하기 원합니다. 내게 주님의 탁월함을 깨닫게 하시려고 제게 또 일 주신 주님 감사합니다. 열심히 순종하며 나아가게 하소서.

임원단을 세우는 일, 항공권 일정을 조정하는 일, 하나님이 보시기에 가장 선한 방법으로 이끌어주세요.

감사합니다 주님


매거진의 이전글 화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