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dventureun May 13. 2019

할 말을 알려주시는 주님

2019.05.11 QT / 예레미야 1:1~10

5 “내가 너를 모태에서 생기게 하기 전에 너를 알았고 네가 태어나기 전에 너를 거룩하게 구별했으며 너를 여러 민족들을 위한 예언자로 정했다.”
6 내가 말했다. “주 여호와여, 보소서. 저는 어린 아이라 말할 줄 모릅니다.”
7 그러나 여호와께서 내게 말씀하셨다. “너는 어린아이라고 말하지 마라. 내가 너를 보내는 모든 사람에게 너는 가야만 하고 내가 네게 명령하는 모든 것을 말해야 한다.
8 그들을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너와 함께해 너를 구할 것이다. 여호와의 말이다.”
9 그리고 여호와께서 손을 내밀어 내 입에 대시고 내게 말씀하셨다. “보아라. 이제 내가 내 말을 네 입에 넣어 준다.
10 보아라. 오늘 내가 너를 여러 민족들과 나라들 위에 임명해 뽑고 붕괴시키고 파괴하며 무너뜨리고 또 건설하고 심게 하겠다.”
(예레미야  1:5~10, 우리말 성경)


[묵상]

우리가 태어나기 전부터 우리의 할 일을 정해 놓으신 주님.

어린아이 같은 나에게 명령하시고 행할 능력을 주시는 주님.

할 말을 알려주시고 내 입에 말을 넣어주시는 주님.


[적용]

오이타가 기독교 박해의 중심지라는 기사를 일고 난 뒤 마음이 무겁다.

1549년 8월 15년 일본에 기독교가 처음 전파된 지 470년 만인 2019년 8월 15일

우리 팀이 많은 순교자를 배출한 오이타에 가게 되다니. 하나님의 계획에 제대로 동참한 기분이다.


나 같이 성경도 잘 모르는 병아리 신자를 그런 순교지에

하나님이 미리 계획하시고 부르셨다니 눈물이 나고 감격스럽다.

그리고 내가 두려워하고 무서워할 때, 할 말을 알려주신다니 걱정 말라고 말씀하신다.


팀원들 앞에 서서 얘기할 때, 주님 신뢰하며! 두려워하지 않고!

사람들 앞에서는 두려움 잘 극복하길!


[기도]

사랑하는 주님,

오늘 천사들의 순수함에 제 마음이 몽글몽글해졌어요.

할 말이 얼마나 많은지, 끊임없이 얘기해주고 알려주려는 천사들.

내가 한 발짝 다가가면 두 걸음 다가와주는 천사들.

하나님과의 관계에도 그렇게 순수하고 적극적이겠죠?

저도 그렇게 주님을 순수한 마음으로 사랑하게 되길 기도합니다.

주님, 천사들의 하루하루가 하나님 안에서 평강 하길 기도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서로에게 위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