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인사 May 23. 2020

어려울 때 힘이 되는 사람

나의 이익을 계산하지 않는다

일반적인 요리 프로그램에서는

요리사가 멋있게 할 수 있는 음식을 한다.

주인공이 요리사다.


백종원 선생님은 다르다.

백종원 선생님은 요리를 하며,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는다.

재료가 주인공이다.


양파 농가를 돕고
감자 농가를 돕는다 (feat.키다리 아저씨)


각박한 세상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익 없는 일은 하지 않는다.


백종원 선생님은 다르다.

본인이 가진 재능으로, 다른 사람들을 돕는다.

성실하지만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돕는다.


나도 백종원 선생님과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내가 가진 재능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삶을 살고 싶다.


물고기를 잡아주는 것이 아니라,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알려주는 삶을 살고 싶다.

백종원 선생님이 그렇다.

매거진의 이전글 백종원 선생님과의 첫 만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