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인사 Aug 20. 2020

좌절 금지 (NO OTL)

절대 우리 팀들은 좌절하실 필요 없습니다

대부분의 일에는 제한사항이 있기 마련이다.


완벽하게 하고 싶은 마음과

제한사항으로 인한 한계 사이에서

좌절감을 느끼게 된다.


좌절감은 비즈니스 영역에서만 느끼는 감정은 아니다.

시간 부족, 재료 부족, 재화 부족 등

다양한 이유로 일상생활에서도

우리는 좌절감을 느끼며 살아간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를 보다가

가슴을 울리는 문장을 접하게 되었다.

“절대 우리 팀들은 좌절하실 필요 없습니다.”


낮에는 회사 사무실에서 좌절하고,

밤에도 어쩔 수 없이 일을 하며 야근인지 재택인지 알 수 없는 상황에 놓인 나의 모습을 보며 좌절감을 느끼고 있을 때,


백종원 선생님의 한 마디는 큰 힘이 되었다.

“절대 우리 팀들은 좌절하실 필요 없습니다.”




어제는 심리적으로 무척 힘든 하루를 보냈다.

내가 근무한 팀으로부터,

나에게 책임을 뒤집어 씌우는 일이 있어,

오후 내내 마음이 무거웠다.


나는 한 팀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친정집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정작 그 팀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던 것 같다.


새벽까지 일하고 허기진 마음으로

백종원 선생님의 유튜브를 보는데,

“절대 우리 팀들은 좌절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 한마디에 가슴이 뭉클해진다.


나를 위로해 준 그 한 마디에 힘을 얻는다.

매거진의 이전글 상대방이 주인공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