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인사 Nov 02. 2020

박수 칠 때 떠나라

지금 회사에서 노사담당자로 일한 지 5년.

소속이 바뀌면서,

그동안 함께했던 직원들과 헤어지게 되었다.


지난 5년간 그 무엇보다

직원들과 함께 한 시간에 열정을 쏟았다.


그들을 설득하기에 앞서,

그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였다.


헤어짐의 시간은 예상보다 빠르게 다가왔고,

나는 예상하지 못한 선물을 받았다.


감사패와 내 이름이 새겨진 회사 유니폼.

[선물로 받은 감사패와 유니폼_회시 정보는 가렸다]

감사패의 문구가 기억에 남는다.

‘이제 우리는 마주 보지는 않지만 같은 별을 보고 나아갈 것입니다.’


직원분들은 헤어짐의 의미를 조금 다르게 정의 내려주었다.

지금까지는 서로 마주 보았다면,

지금부터는 같은 곳을 바라보고 함께 가는 것이라고 말이다.


소속은 바뀌었지만,

회사의 각 조직에서 같은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갈 것을 믿는다.


박수를 받으며 떠나는 것 같아서 뭉클하다.

박수 칠 때 떠난다는 말의 의미를 알 것 같다.


이별은 헤어짐이 아닌,

또 다른 시작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30살의 약속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