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저희 반 애들 얘기 60% 가 웹툰 얘기예요ㅎㅎ
안녕하세요 일요일이니 어김없이 돌아온 각설탕 현킴입니다…ㅋ (노잼개그…ㅋㅋ)
오늘은 조금 여러분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만한 직업을 가지고 왔습니다!
‘웹툰 작가’ 들어 보셨죠??) 만화책 안 읽어보신 분 아마도 없으실 거예요. (있으시다면 죄송합니다,,,)
그 만화책을 특정 사이트나 앱에 (숏츠처럼 스크롤을 하면 그림 칸이 쫘아아악 나타나면서 이야기를 진행해요… 설명 왜 이렇게 못하지) 올린 것이 웹툰입니다!
요즘에는 만화책보다 웹툰이 휴대폰으로 간편 성도 챙기다 보니 아예 웹툰을 먼저 내시고 그다음 만화책으로 책을 내시는 작가님들도 계시더라고요:) 저도 확실히 웹툰이 간편하긴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쓰읍 내가 글을 잘 썼던 적이 있었나…??) 웹툰 작가가 하는 일에 대해서 소개해볼게욥^^
목초 ㅏ
1. 이 직업을 소개하게 된 이유
2. 웹툰 작가 분들께서 하시는 일
3. 평균 연봉
4. 마무리~!!!
-
1. 이 직업을 소개하게 된 이유
우선 제가 이 직업을 소개하게 된 이유는 저희 반 여자 아이들이 너무 웹툰을 좋아해요ㅎㅎ 그래서 저도 한 번 고민해 보고 제작 과정으로 옮기게 된 글입니다.
TMI로 저희 반에는 (익명!)디나라는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가 웹툰을 엄청 좋아하더라고요,,, 외모지상주의 웹툰을 엄청 좋아해요:)

-
2. 웹툰 작가 분들이 하시는 업무/일
첫 번째로 스토리 제작입니다!
이건 그냥 작가 분들이 많이 하시는 건데, 웹툰도 당연히 스토리가 있으니 이것을 구상하고 만드는 일이 필요합니다! (저는 이 작업을 하다 작품이 엄청 많이 나오고 그러니까 하나하나 쓰기가 힘들더라고요,,,)
두 번째로는 제일 대표적인 작화 작업입니다!
태블릿 혹은 다른 디지털 도구들로 캐릭터 및 배경을 그리는 작업 등인데요, 제가 생각할 때는 색조/빛이 들어오는 풍경을 전부 살려야 하니까 똥손인 저에게는 가장 힘든 작업이 아닐까… 싶네요 ㅎ
세 번째로는 편집/업로드입니다. 대사 최종 수정 및 뭔가 잘못된 건 없는지 끊임없이 검토에 검토를 거듭해 독자들에게 웹툰을 보여줄 수 있게 하는 작업입니다.
그런데… 웹툰 작가 분들은 편집자들을 데리고 계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마지막 네 번째로는 독자들과의 소통? 이 있습니다.
제가 봤을 때는 인기 없는 웹툰에도 얇은 팬층이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댓글들의 피드백으로 내용도 고민&개선하고 웹툰 말고도 인별그램에 그림을 올려 홍보하기도 합니다. 메일로 팬아트도 받으며 소통하시기도 합니다.
-
연봉 (평균입니다!)
잘 나가나 못나가나에 따라 연봉은 그만큼 천차만별로 달라지지만 중견 작가로 보신다면 200x12=2400만 원 정도?! 한다고(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는•••)합니다.
-
마지막 인사
오늘도 지루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16화까지는 쉬지 않고 꼭 연재를 해 보도록 할게요!
그럼 주말 잘 마무리하시고 월요일 힘내세요!
안녕히 계세욥~~
오늘 삼성이 LG를 상대로 스윕승을 실패(ㅠㅠ) 하였지만 그래도 저는 삼성을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