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린 Nov 30. 2023

고양이꿈

악몽에서 깨서 쓰다

이틀 연속으로 악몽을 꿨다. 간밤엔 물에 빠졌다. 온천처럼 뜨거운 물이었다. 찬물이 폐에 들어가는 것과 뜨거운 물이 들어가는 것 중 어느쪽이 더 빨리 죽을까, 한가롭게 생각하다 꿈이라는 걸 자각하고 입을 벌려 어푸어푸 소리를 냈고 한바퀴 돌아 귀로 들어온 으으으으 소리에 깰 수 있었다.


허리는 아프고 지진 경보까지. 새벽내 뒤척이다 설핏 신령님을 뵈었는데 여차저차 백만 원을 하사하시겠단다. 한데 신령 신분에 현금 거래를 할 수 없으니 현물로 주겠다며. 피아노를 줄테니 혼자 차지하지 말고 길에 두어 공용으로 쓰라 하신다. 속세의 시세를 너무 모르시네. 백만 원으로 피아노 못 살텐데. 멜로디언이라면 모를까. 소리내 말하지는 않았다. 삐져서 한입으로 두말할까 봐. 신계 특특특 할인 같은 게 있는지도 모르고. 그나저나 저 피아노 못 치는데요. 물론 이 말도 하진 않았다. 아무나 치고 나는 듣기만 하면 될 일이니까. 혹시 알아, 스타인웨이가 뚝 떨어질 지. 대여비로 백만 원 챙기라는 속깊은 의미일지도.


그러니까 이도 결국 개꿈인 건 매한가지인 건데, 뭐 뒤숭숭한 꿈자리의 원인이 짐작은 간다. 겨울엔 제일 따뜻하고 폭신한 잠자리를 찾아 닝겐의 몸을 파고드는 냥님들 덕(?)일테지. 도합 9킬로그램의 무게가 장기를 압박하니 호흡이 불안정할 수밖에. 어쩐다, 그만큼 내 몸에서 감량해내야 하나. 좋은 비법이나 악몽 쫓는 부적 소개 받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고양이는고양이가 아니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