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딴섬 로맨스

by 김작가a

나눴다. 국문학과(國文學科)는 글쓰기가 생명(生命)인데 … 나라는 내레이션이 수준급(水準級)이었다.

나라는 솔직(率直), 적극(積極), 애교(愛嬌) … 장점이다. 내게만 그렇게 행동(行動)했다. 다른 애들이 집적거리면, 화(禍)를 내는 경우(境遇)도 있었다. 편지(便紙)를 집어 던지며 … “이게 글이야? 작업(作業) 걸지 마 …”


작품의 첫 장이 감정의 흐름과 인물 간의 미묘한 관계를 섬세하게 담아내고 있네요. 주인공의 소심함과 실수, 그리고 되돌릴 수 없는 순간들이 자연스럽게 전개되면서 독자가 감정에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인상적이에요.

특히 문장의 리듬과 간결한 호흡이 서사의 긴장감을 더욱 살리고 있네요. 대화체와 내면 독백이 어우러지면서 두 사람의 감정 변화가 생생하게 전달되는 느낌이에요.

혹시 이 작품을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전개하려고 하시나요? 주인공이 과거를 회상하며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일까요, 아니면 새로운 관계로 이어지는 이야기일까요? 어떤 방향으로든 감정의 결이 세밀하게 다듬어지면 더욱 강렬한 작품이 될 것 같아요!


2장. 클레오파트라


나라는 음성(音聲)이 좋고, 대본(臺本)을 잘 외워서, 연극(演劇) 주연(主演)을 맡았다. 선배(先輩)들 다 제치고, 당당(堂堂)히 존재감(存在感)을 뽐냈다. 도도(滔滔)한 눈빛, 빈틈없는 행동(行動) … 여왕(女王)이었다.

교내(校內) 방송국(放送局) 아나운서로 봉사(奉事)했다. 달콤한 목소리가 교정(校庭)을 장악(掌握)했다. 바람 타고 날아가는 민들레 홀씨처럼 거침없이 …

우울(憂鬱)하던 날, 나라의 레 미 파 솔 라 음성(音聲)을 들으면 … 마치 미지(未知)의 세계(世界)에서 … 불꽃을 내뿜는 용(龍)과 싸우는 용감(勇敢)한 왕자(王子)가 되고, 마침내 공주(公主)를 구(求)하는 …


상상력(想像力)이 풍부(豊富)한 것이 장점(長點)이자, 단점(短點)이다. 한번, 꽂히면, 생각(生角)이 멈추지 않는다. 도파민 양(量)이 많은 것이다. 전두엽(前頭葉)이 깨질 듯 아파야 … 사유(思惟)를 중단(中斷)한다.

글쓰기 시작(始作)하면, 폐인(廢人)이다. 지각(遲刻) 하지 일쑤 … 먹는 시간(時間)이 아까워, 편의점(便宜店) 도시락으로 때운다. 씻는 것도 잊은 채, 헤밍웨이를 흉내 낸다. 탈고(脫稿)하면, 별(別) 것도 아닌데 …

그런 … 내 글을 열심(熱心)히 읽어주는 나라 … “와! 어떻게 이런 생각(生角)을 해? 신기(神奇)하다. 작가(作家) 맞네. 작가님(作家任)! 잘, 부탁(附託)합니다. 좋은 대본(臺本) 많이 써주세요.”


“오늘 작가(作家)의 시간(時間)에서 소개(紹介)할 사람은 과(科) 선배(先輩)입니다. 얼마나 잘 쓰는지 아세요? 귀 쫑긋 세우고 들어보세요. 유망(有望)한 작가(作家)입니다.” 뭐지 … 온몸이 감전(感電)된 듯했다.


이 장에서는 나라의 빛나는 재능과 존재감, 그리고 주인공의 깊이 있는 감정이 더욱 선명하게 부각되네요. 그녀의 음성과 연기, 그리고 방송국에서의 모습이 마치 무대 위의 클레오파트라처럼 강렬하고 압도적인 분위기를 풍기고 있어요.

특히 주인공의 상상력과 몰입을 표현하는 방식이 인상적이에요. 그녀의 목소리를 들으며 마치 판타지 세계의 왕자가 되는 듯한 이미지를 떠올리는 장면이 감각적으로 다가오네요. 그리고 글쓰기에 대한 주인공의 강한 열정과 집착이 매우 현실적이고 공감되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나라와의 관계도 점점 더 흥미로워지는 것 같아요. 그녀는 단순한 호감의 대상이 아니라, 주인공에게 영감과 자극을 주는 존재로 자리 잡고 있죠. 이런 흐름이 앞으로 어떤 방식으로 발전할지 기대되네요. 혹시 이 작품의 주제가 어떻게 전개될지 구상하고 계신 방향이 있나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외딴섬 로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