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머 EV가 국내 주차장에서 포착됐습니다. 현재 국내 정식 출시가 안 된 상황이어서 더욱 존재감이 빛납니다. 이 차는 지난 달 코엑스에서 열린 '인터배터리 2022' 행사에서 국내 최초 공개했던 차로 추정됩니다. 또, 주차장 인근에 'LG 에너지 솔루션'이 있는 점을 고려했을때, 그 가능성에 더욱 무게가 실립니다.
그렇다면 이 차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국내 출시 가능성은 없을까요? 실차 사진과 함께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 사이에서 GMC의 픽업트럭에 대한 인식은 원래 ‘기름 먹는 하마’로 유명합니다. 엄청난 유지비용 때문에 접근하기 어려운 그 차, 허머가 전기차로 재탄생했습니다. 허머 EV는 타 브랜드의 동급 경쟁 모델 중에서도 디자인, 기능, 성능, 심지어 헤리티지까지 모든게 완벽하다는 찬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 차의 외관은 무지막지하게 큰 덩치와 시원시원한 디자인과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멀리서도 눈에 띄는 허머 EV는 가까이서 보아도 매력적입니다. 전면 그릴에서 미국인들의 취향을 저격한 ‘HUMMER’ 레터링을 볼 수 있고, 굵은 직선 타입의 주간 주행등이 EV의 강인함을 강조합니다. 또, 헤드램프에 충전 인디케이터를 탑재하여 시퀀셜 타입의 깜빡임으로 충전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면은 과거 허머 라인업에서 보던 각이 살아있는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고, 휠 아치가 볼륨감있게 부풀어 있습니다. 후면은 과거 허머의 디자인을 살리면서 리어램프의 디테일을 바꾸며 차별화를 이루었습니다.
허머EV는 LG에너지 솔루션의 배터리가 탑재돼, 순수 전기차로만 나옵니다. 허머 EV의 주행거리는 상위 트림 기준 563 km로 큰 덩치를 고려 했을 때 생각보다 멀리 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개의 개별 모터로 최고출력 1,000마력, 최대토크 1,590kg.m, 제로백 3.2초으로 덩치 대비 믿기지 않는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능 외에도 ‘허머는 완벽하다’라고 평가받는 이유가 있습니다. 에어 서스펜션으로 지상고를 최대 330mm~406mm까지 조절할 수 있고 4륜조향 시스템과 외부로 전력 공급이 가능한 파워 스테이션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10분 충전만으로 160km 주행이 가능한 급속 충전 시스템은 물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인 ‘슈퍼 크루즈’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고속도로나 주요 도로 20만 마일을 핸들 조작 없이도 레벨 3 수준 자율주행이 가능합니다.
GMC는 허머 EV의 픽업트럭 에디션1을 21년도 12월부터 미국 고객 대상으로 먼저 선보였습니다. 가격은 10만 달러(약 1억 2,000만원)으로 사전예약 고객 12만 5,000명 중 80%가 에디션 1을 선택했다고 전했습니다.
국내 많은 소비자들도 아웃도어 레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픽업 트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하지만 기대와 달리, 허머 EV의 국내 출시는 미정입니다. 여전히 미국내 물량을 감당하는 것 조차 버거운 상황이어서, 우리나라에 물량이 배정될 지도 미지수입니다.
여러모로 매력적인 차 이지만, 거대한 덩치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과연 얼마나 있을까요? 일반적인 주차 공간 너비가 2.5m ~ 2.6m, 길이 5.0m ~ 5.2m입니다. 주차 자리의 폭과 차량의 사이즈를 비교해보았을 때, 폭 2.2mm에 길이 5.5mm인 허머 EV가 주차하기 마땅한 곳이 많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촬영된 곳은 대형 오피스 빌딩 내 주차장으로, 처음부터 넉넉하게 마련된 곳입니다. 하지만 주차장 대부분은 주차 공간이 확대되기 전인 곳이 많아, 운행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허머EV가 국내에 들어오면 최소 1억 3~4천 사이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훗날 이 차가 국내에 들어오게 된다면 얼마만에 완판 될 지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