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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 오너들 현혹시킬 벤츠 '신차' 정체?

by 다키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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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가 A-클래스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다. 이번 공개 자리에선 해치백과 세단부터 고성능 모델인 AMG 모델까지 모두 발표했다. 벤츠는 이번 신형 A-클래스에 대해, 콤팩트함 속에 특별함을 담는 것을 핵심 목표로 삼고 개발했다고 밝혔다.


과연 이번에 공개 된 신형 A클래스는 전보다 얼마나 달려졌을까?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작지만 확실하게, 달라진 A 클래스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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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신형 A 클래스의 외부 디자인이다. 전면부에 위치한 그릴 내부 패턴이 스타 패턴으로 마감됐다. ‘<’ 디자인의 기존 주간주행등은 간결하게 한 줄의 직선형으로 변했다. 측면부는 자칫 심심하게 넘어 갈 수 있었으나 휠에 변화를 주었다. 최대 19인치까지 선택 가능한 휠 사이즈부터 추가된 4가지 휠 디자인까지 소비자들의 선택권이 넓어졌다. 후면은 새로운 리어 디퓨저 및 디자인이 변경된 리어 램프가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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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큰 변화보단 디테일에 신경을 썼다. 스티어링 휠에 기본 사양으로 나파 가죽이을 사용했다. 블랙이 기본인 색상은 상급 트림에서 베이지, 세이지 그레이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새로 추가된 카본 룩 트림으로 운전자는 계기판 주위 및 도어 트림 부분을 꾸밀 수 있다. AMG 라인 사양은 스포티한 이미지를 극대화 하기 위해 아티코/마이크로컷 시트와 브러치 알루미늄 트림, 레드 컬러 스티칭 등을 적극적으로 사용했다.


벤츠는 이번 신형 A클래스에 재활용 재료를 보다 폭넓게 사용됐다. 함량이 높은 곳은 시트 중앙부로, 100% 재활용 소재로 제작된 원단이 사용됐다. 한편 아티코/마이크로컷 시트는 표면이 65%, 안쪽은 85%에 이르는 비율로 재활용 소재를 사용했다.


최대 출력 108 마력! 향상 된 구동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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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벤츠 A 클래스에는 벨트 구동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적용했다. 이로인해 한층 낮은 진동과 조용한 시동이 가능해졌다. 탑재되는 엔진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추가된다.


또, 전기모터는 14마력을 발휘해 출발 시 엔진 부하도 줄여준다. 에코 모드에서 주행 중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기어 중립 뿐 아니라 엔진 자체를 작동 시키지 않고 관성 주행을 할 수 있다. 12V 배터리와 48V 배터리 충전은 브레이크를 밟아 에너지 회수가 이뤄지면 이뤄진다. 에코 스코어 3.0 기능은 운전자가 보다 효율적인 운전을 할 수 있게 동기 부여를 해주도록 업데이트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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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는 신형 A클래스 중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모터 성능 또한 향상시켰다. 기존 100마력이던 A 250e 모델의 전기모터는 108마력으로 출력이 향상됐다. 정확한 수치는 밝히지 않았으나, 이번 배터리 개선을 통해 전기 모터만으로 주행할 수 있는 거리도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충전은 3.7kW, 7.4kW, 11kW 규격의 완속 충전을 할 수 있고, 22kW의 급속 충전도 지원한다. 급속 충전 기능을 사용할 경우 10~80% 충전을 25분 만에 끝낼 수 있다.


함께 공개 된 AMG A 라인업, 간단하게 맛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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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신형 벤츠 A클래스가 공개 되었을 때, 벤츠는 AMG A 라인업도 함께 공개했다. 공개된 모델은 AMG A35 4MATIC과 AMG A45 S 4MATIC+로, ‘A35’는 세단과 해치백, ‘A45 S’는 해치백 모델로만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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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외부부터 보자. 디자인 차별화가 없어 소비자들의 지적이 잦았던 A35는 상급 사양과 동일한 얼굴이 적용되었다. 이를 통해 AMG 라인업 모델임을 확실하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엔진 후드 끝부분 로고는 AMG 로고로 대체됐다. 헤드램프와 리어램프는 A-클래스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고, 새로운 디자인의 휠과 리어 스포일러로 멋을 살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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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G A35 모델에는 RSG 방식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추가됐다. 여기에 사용된 전기 모터는 14마력을 발휘해 보다 민첩하게 엔진을 작동시킬 수 있게 했다. 성능은 최대 출력 306마력, 최대토크는 40.8kgf.m다. 변속기는 AMG SPEEDSHIFT DCT 8단 사양을 사용한다. 여기에 한계 주행 시 차량이 온도 관리를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전면 라디에이터를 교체하면서 냉각 성능이 향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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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과 AMG 전용 버튼이 사용된다. 운전자는 3단계 ESP와 AMG 다이내믹스와 같은 AMG 전용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MBUX는 앞서 언급한 일반 모델과 마찬가지로 최신 버전으로 동일하게 탑재 되었고, 내년(2023년) 1분기부터는 지문 센서도 사용할 수 있다.


에디터 한마디

다른 벤츠 라인업에 비하면 A 클래스 사이즈는 작다. 하지만 A클래스만의 개성있는 디자인과 성능은 벤츠 라이업을 놓고 고민하던 소비자들의 관심을 충분히 끌어 흥행에도 성공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물론 제일 중요한 가격이 소비자들이 납득할만한 수준으로 나온다면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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