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키포스트 Nov 08. 2022

“최대 310만원 할인” 현대 '이 차' 사려면 지금!

장기간의 출고 지연, 국제 유가 등 다양한 문제가 있었던 만큼, 11월에는 자동차 제조사들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차량용 반도체 수급으로 인해 출고가 지연되면서 구매 대기자를 위한 혜택이 주를 이루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놓치면 손해인 자동차 제조사별 구매 혜택을 알아보고자 한다.


현대자동차 

다키포스트
다키포스트

11월 현대차에서 가장 많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차는? 바로 넥쏘다. 현대차의 수소차 모델인 넥쏘는 11월 기준 기본가 6,765만원부터 시작한다. 특히 최근 출고지연사태를 겪고 있는 아이오닉5 대기고객 전환출고시 100만원, 넥쏘 정부정책 연계 지원금 100만원까지 받으면 최대 310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차 생산 요청시 예상 납기일이 2개월일 정도로 많은 혜택과 적은 대기기간이 장점이다. 또한 전시차구매, 세이브오토, 모빌리티 저금리 할부등 다양한 혜택을 적용할 수 있어 친환경차를 구입하고자 하는 차주들에게는 좋은 선택으로 보인다.


기아자동차 

다키포스트
다키포스트

기아자동차에서 판매중인 자동차 중 11월 가장 많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EV6다. 공식 홈페이지 기준 6,321만원부터 시작한다. 최대할인은 월 857,477원 적용 받을 수 있다. 할인이 가능한 현대카드, 기아포인트 등을 활용하면 최대한 혜택을 끌어낼 수 있다. 또한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이 적용되는 차량이기에, 자신이 사는 지역에 따라 전기차 보조금을 받게된다면 할인폭은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때문에, 11월에 친환경 SUV를 고민중인 차주들에게는 나쁘지 않은 조건이다.


쌍용자동차

이 달 쌍용자동차에서는 특정 자동차만의 할인이 아닌, 일률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토레스, 티볼리, 티볼리 에어, 코란도는 할부혜택 6.9%, 로열티 혜택 2대째 10만원, 3대째 20만원을 제공하며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 렉스턴 스포츠 칸은 할부혜택 1.9%~6.9% 제공, 로열티 혜택 2대째 10만원, 3대째 20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사업자인 경우 20만원을 더 제공한다.


쉐보레

11월 쉐보레에서 가장 많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자동차는 2023 트래버스(3.6 가솔린 Redline 기준)다. 선택할 수 있는 구매혜택에 400만원 할인+6.5% 72개월 할부 조건이 있어 2023트래버스를 할인 받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특별 혜택으로 7년이상 노후차 고객 특별혜택 30만원, 수해(침수)차량 또는 태풍피해 차량지원금 50만원 까지 받을 수 있다면 할인폭은 더 커진다. 또한 쉐보레 플러스 케어 1년 2만km 보증 서비스 무상 제공이 특별혜택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좋은 조건으로 2023 트래버스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에디터 한마디

출고 지연에 지쳐가고 있다면,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차량을 선택하거나 할인폭이 큰 신차를 구매하는것도 좋다. 가성비를 넘어 갓성비 자동차를 구입하기 위한 현명한 선택이 필요한 때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