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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다키포스트 Nov 21. 2022

5천만원 대 가성비갑 수입차로 통하는 '이 차'

아테온은 독일 자동차 브랜드 폭스바겐에서 출시한 중형 세단이다. 그중 R-Line 4모션은 국내 아테온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지난 7월 국내 첫선을 보인 모델이다. 국내 공개 당시 폭스바겐은 기존 아테온의 강력한 퍼포먼스, 안전 및 편의 사양은 그대로 탑재해 높은 상품성을 갖춘 R-Line 4모션을 통해 다시 한번 국내 세단 고객들을 공략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과연 이 차는 어떤 매력이 있을까?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자.


스타일리시함이 매력인 세단

‘신형 아테온 2.0 TDI R-라인 4모션’은 폭스바겐의 고성능 브랜드 ‘R’의 디자인 패키지가 적용되어, 볼드한 디자인의 R-라인 전용 프런트 범퍼가 가장 먼저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릴 위에 배치된 R-라인 로고는 더욱 존재감 있는 전면부의 모습을 만들어준다.


A 필러 아래에도 R-라인 로고가 배치된 측면부는 다이내믹한 디자인이 특징인 20인치 내슈빌 알로이 휠이 탑재되었다. 후면부는 리어 스포일러, 크롬 쿼드 배기 파이프 등이 적용되어 스포츠 세단으로서의 매력을 더욱 부각시켰다.

‘신형 아테온 2.0 TDI R-라인 4모션’의 실내 인테리어 역시 블랙 컬러를 중심으로 한 R-라인 디자인 요소가 적용되어서, 익스테리어에서 보여준 스포티한 이미지가 내부까지 이어진다. 먼저, 스티어링 휠 스포크 하단에 R-라인 로고가 배치되었다. A 필러에는 블랙헤드 라이너가 적용되었다.


이와 함께 블랙 컬러의 티타늄 나파 가죽 R-라인 전용 시트가 사용되어 통일감 있는 실내 분위기를 완성한다. 마지막으로 ‘하만 카돈’ 사운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전 좌석에서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강력한 퍼포먼스 성능까지 갖춘 세단

파워트레인은 2.0리터 디젤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으로 구성된다. 최고 출력 200마력(3천600~4천100 rpm), 최대 토크 40.8kg.m(1천750~3천500 rpm)를 낸다.


구동방식은 네 바퀴 굴림이며 저회전 구간부터 터지는 풍부한 토크와 재빠른 변속 덕분에 매끄럽게 속력이 올라간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은 7.4초에 불과하다. 복합 연비는 리터당 13.8km(도심 12.4km, 고속 16.2km)다.


야외 활동에도 걱정 없는 넉넉한 적재 공간

신형 아테온 2.0 TDI R-Line 4모션에는 운전석 조절식 허벅지 지지대가 기본 제공된다. 이외에는 앞서 출시된 2가지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IQ. 드라이브, 무선 앱 커넥트를 지원하는 9.2인치 MIB3 디스커버 프로 등이 탑재된다. 또한 아래의 안전 및 편의 사양도 기본 적용된다.


▶ 헤드업 디스플레이 
▶ 파노라믹 선루프 
▶ 3존 클리마트로닉 자동 에어컨 및 뒷좌석 온도 조절 패널 
▶ 360도 에어리어 뷰 
▶ 앞좌석 통풍(프레스티지 및 프레스티지 4모션 적용) 및 앞, 뒷좌석 열선 시트 
▶ 운전석 메모리 및 마사지 시트

이 밖에도 SUV 못지않은 넉넉한 적재 공간도 강점이다. 공간 창출이 용이한 폭스바겐의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아테온(신형, 전 라인업 동일)은 전장 대비 휠베이스가 길어 넉넉한 레그룸을 가지고 있다. 트렁크 공간은 기본 575ℓ로, 2열 시트를 접으면 1557ℓ까지 증가해 골프, 피크닉 등 야외 활동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형 아테온 R-라인 4모션, 국내 판매 가격은?

신형 아테온 2.0 TDI R-Line 4모션 59,817,000원이다. 여기에 폭스바겐 파이낸셜 서비스 할인 10%와 차량 반납 보상 프로그램(300만 원 지원)을 적용할 경우 5000만 원 초반 대에 구매가 가능하다.


폭스바겐 코리아는 앞서 출시된 일반 모델과 마찬가지로 ‘5년/15만 km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사고 수리 토탈 케어 서비스’를 R-Line 4모션에도 기본 제공하여 고객의 총 소유비용 부담 또한 더욱 낮췄다. 차량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폭스바겐코리아 홈페이지 및 전국 폭스바겐 공식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 한마디

물론 가솔린, 하이브리드 여기에 전기차까지 3종의 차량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주를 이루는 만큼, 디젤차인 점은 망설여지는 포인트가 될 수 있다.


그러나 오늘 살펴본 ‘신형 아테온 2.0 TDI R-Line 4모션’은 남다른 ‘디자인 감성’에 높은 실용성까지 갖춰 활용도가 높은 세단이다. 여기에 최대 5000만 원대 초반 선에서 형성되는 가격은 충분히 구미가 당길만하다. 자, 이쯤이면 구매 리스트에 올려도 좋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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