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나 Dec 15. 2023

29. 하이난 해화도 힐튼호텔

海南 儋州 海花岛

해화도와 하이난섬을 연결하는 다리를 건너면 힐튼 쌍둥이 빌딩이 보여요. 

로비에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물씬 

원래 2동으로 지었으나 현재 1동만 운영 중이에요. 



객실 

낮에 본 풍경
아침 해 뜰 때 


타워형 건물이라 방 구조가 방사선이에요. 객실에 들어가면 방이 창가 쪽으로 넓어지는 구조예요. 

객실하고 욕실 하고 넓이가 비슷해요. 샤워부스는 투명한 구조라 혼자 사용해야 하고 해바라기 샤워 수전이 얼마나 높게 달려 있는지 온수가 잘 안 나와 사용 못했어요. 

욕조가 크기 넉넉하고 플라스틱 욕조 아니고 도기라서 좋아요. 세면대 2개 있고 욕실 안에 스툴도 있어요. 수건은 겹쳐 놓은 게 아니라 이렇게 걸어 놓아서 쓰기 편해요. 

샤워 가운은 타월소재 같은데 가볍고 좋네요. 어떤 샤워 가운은 너무 크고 무거운데 여기 가볍고 사이즈도 적당해요. 객실 안에 면 슬리퍼와 고무 슬리퍼도 있어요. 야외 수영장 갔다 올 때 신을 수 있어요. 

베딩 괜찮고 커튼은 전동 슬라이딩 방식이에요. 해화도에서 힐튼이 제일 높은 건물이라 어느 방을 받아도 뷰 좋고 바다 보여요. 웰컴 프룻하고 뭔지 모르지만 과자도 2개 주네요. 


라운지

27층에 있어요. 면적이 넓지 않아요. 애프터눈티, 해피아워 다 이용했어요. 애프터눈티타임에 나오는 핑거푸드나 달달이들 퀄리티도 괜찮아요. 해피아워에 샴페인 제공해서 좋았어요. 저녁 식사 가능할 정도예요. 

애프터눈타임에 나온 스콘, 클로이드 크림 없어서 섭섭 

해피아워 핫 디쉬 

해피아아워 콜드컷 
제가 좋아하는 샴페인 나와서 신남 
과일 


샐러드 
핫디쉬
복음밥
뭔지 모른 스프 
달달이도 괜찮아요. 브라우니 맛 진해요

조식당

1층 로비에 있어요. 음식 종류, 퀄리티 괜찮아요. 베이커리는 별로였는데 와플하고 팬케이크는 맛있어요. 오렌지주스를 바로 짜서 주는 것이 좋아요. 

중국 아침에서 빠질 수 없는 죽 
이 지역 특산 국수라는데 고수 들어 있어서 바로 젓가락 내려놨어요.
오렌지 바로 짜주는 기계


핫 디쉬

수영장

온수풀 별도로 없어서 겨울에는 수영하기 좀 추워요. 오후 3시쯤 제일 따뜻하대요. 그 시간에 가서 수영했어요. 풀멍하기 좋아요. 수영 안 해도 선베드에 누워 자거나 책 보기 좋아요. 

피트니스

5층에 있는데 시설, 머신 다 좋아요. 요가룸 따로 있어 스트레칭 가능해요. 


해화도를 돌아다니려면 호텔 셔틀을 타거나 꼬마기차 1일권을 사 이용해요. 힐튼 자체 버기 있어 섬 안에서 원하는 곳에 데려다주고 데리러 와요. 호텔에 전화해 어디에 있다고 하면 데리러 와서 잘 이용했어요. 가성비 좋은 신상호텔이에요. 가족 휴양에 적합해요 

매거진의 이전글 28. 12시간 스테이,인터컨티넨탈 쿠알라룸푸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