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나 Jul 12. 2023

호텔 이야기 8-호캉스에 좋은 호텔, 상해 광푸린 힐튼

Shanghai Guangfulin Hilton Hotel

광푸린 힐튼 

2021년 7월에 문 열었어요. 2년 된 깨끗한 호텔이에요. 위치는 상해 외곽이라 홍췐루에서 1시간 정도 걸려요. 광푸린广富林 문화 유적지 안에 있어요. 광푸린 문화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할게요. 



여기 호텔 컨셉이 휴양이에요. 반려동물과 어린이에게 특화된 호텔이에요. 반려동물과 투숙할 수 있는 방이 따로 있어요. 호텔 안에 외주 업체에 하는 작은 동물원이 있어요. 입장료는 30위안, 저는 안 들어가 봤는데 어린이들이 동물에게 당근을 주면서 같이 놀 수 있어요. 밖에서 보니까 거위도 있고 여러 귀여운 동물들도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로비는 넓어요. 나는 중국이다. 이런 스타일.. 중국은 땅이 넓어서 그런지 호텔 면적이 넓고 방 크기도 넉넉한 편이에요. 광푸린 힐튼은 로비만 해도 웬만한 호텔 넓이예요.

룸 레이트는 기본룸으로 해서 1,300 위안 ( 약 24만원 정도) 힐튼 골드 혜택으로 조식 받았어요. 

체크인 할 때 웰컴 기프트로 작은 봉지 받았어요. 탄산수 한 병과 약간의 스낵이 들어있네요. 스낵은 손도 안 대었고 탄산수는 냉장고에 넣었다가 시원하게 마셨어요. 


부대시설

수영장은 지하에 있어요. 자연 채광이 가능해서 야외 수영장 느낌이 들어요. 자쿠지 풀도 있고 수심도 적당해요. 사우나도 2개 있고요. 파우더룸과 탈의 공간이 좀 좁아요. 피트니스는 넓지는 않아요. 벽 쪽에 자연채광을 해서 자연 속에서 운동하는 느낌이 들어요. 


라운지 

로비 면적도 넓더니 라운지도 넓어요. 너무 넓어서 썰렁하다는 느낌이에요. 일반 룸 예약하고 라운지 해피아워만 이용하려면 168 위안 추가하면 가능해요. 주류 종류도 적고 음식도 다양하지 않아서 이용하지 않았어요. 라운지는 아무래도 시내에 있는 힐튼보다는 못하네요. 



객실

베란다가 있어요. 정원을 바라볼 수 있어서 좋아요. 소음과 시선 차단도 잘 되어서 아래에서 2층을 쳐다봤을 때 방 안이 보이지 않아 좋네요. 베란다에 있는 의자에 앉아서 책 읽거나 차 마시기 좋아요. 녹음이 우거진 리조트에 온 기분이에요. 눈이 편안하네요. 



욕실은 미닫이 문이 있어서 오픈욕조로도 할 수 있고 문을 닫으면 혼자서 조용히 욕조에서 몸을 담그면서 쉬거나 아이들 물놀이할 수 있어요. 플라스틱 욕조이지만 김장해도 될 만큼 크네요. 


커피캡슐머신, 차를 갖춘 미니바도 별도의 문이 있고 예쁘게 되어 있어요. 장식은 한 듯 안 한 듯 전반적인 인테리어가 은은해요. 습해서 제습기 요청했더니 좋은 제품으로 가져다줘서 잘 사용했어요. 비데는 없고 드라이기는 일반 제품이네요. 어메니티는 힐튼이면 다 구비되어 있는 크랩트리 앤 에블린 



조식당

사진 찍을 게 없어요. 들어가는 입구에 귀여운 인형 하나 찍었네요. 조식은 아무래도 로컬 투숙객 비중이 높다 보니 중국식 위주예요. 베이커리, 치즈도 구색만 갖추었고 샐러드 야채도 부실했어요. 음식 종류나 퀄리티 면에서는 더블트리 수준이었어요. 조식당에서 바라보는 광푸린 뷰 하나는 맛집이에요. 



식당은 중식당, 일식당, 올 데이 다이닝 식당 이렇게 3개가 있고 1층에는 로비 라운지가 있어서 애프터눈 티나 주류를 마실 수 있어요. 전반적으로 넓고 여유로운 면적의 휴양형 리조트예요. 광푸린 문화 유적지와 바로 연결되고요. 모든 출입구와 엘리베이터는 룸 키가 있어야 해요. 외부 관광객들이 호텔에 올 수 있어서 그런가 봐요. 3층짜리 건물인데 워낙 넓고 엘리베이터도 많아서 잘 보고 타야 해요. 어리버리하다가 자기 방 찾기도 힘들어요. 상해에 사는 사람들이 주말에 가서 휴양하기 좋은 광푸린 힐튼,호캉스 호텔로 추천해요. 


매거진의 이전글 호텔이야기 7-위치는 좋은 상해 콘래드 호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