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비건식당
다메이위에지에 大美悦界
上海市 徐汇区龙华路2728号龙华会南区2层
영어 이름 wonderful gardens
영업시간:11:00~15:30,16:30~21:00
상하이에서 제일 오래된 사찰로 유명한 롱화쓰 용화사 바로 앞에 있어요.
롱화쓰 사찰 음식도 유명해요. 사찰 안에 들어갔더니 간편한 인스턴드 채식도 팔아요.
저는 야매 비건이긴 한데요. 비건인 이유는 건강을 위해서, 혹은 종교나 신념을 위한 경우도 있어요. 저는 반반이에요. 비건식품이라는 이유로 온갖 화학 첨가물과 인공향료,양념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아 콩고기 등, 비건이라고 해도 가공식품은 잘 안 먹어요. 비건식당이라고 해도 고기와 비슷한 맛,냄새,질감을 내기 위해 뭔가 가뜩,잔뜩 넣어 만드는 곳도 많아 결국은 제가 집에서 만들어 먹는게 젤 편하긴 해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깔끔한 느낌이에요.
1층은 오픈 주방이 있어요. 요즘 중국도 웬만하면 다 주방오픈합니다.
저희는 6명이라 방으로 안내받았어요.
기본세팅이에요. 차는 기본으로 줍니다.
처음으로 나온 모닝글로리,空心菜예요. 간장베이스로 은은한 맛이에요. 약간 심심하다고 느낄 수 있어요.
냉채인데 소고기처럼 생겼어요.마라맛 나요.
버섯볶음,익숙한 맛이죠.
연어와 수육처럼 생겼는데요. 어묵을 응용한 것 같아요. 나름 간장 와사비에 찍어 먹으니 연어느낌 나요.
아보카도-간장하고 와사비 소스 곁들여 먹어요.
포두부-편육느낌 나고 매콤한 기름맛도 있어요.
연근조림-떡꼬치 소스 맛이에요. 단짠단짠.. 다들 하나 더 추가할까 살짝 고민했어요.
송로버섯 볶음밥-무조건 맛있는 밥이죠.
사오롱바오-안에 버섯 들어 있어요. 고기 땜에 사오롱바오 못 먹어봤는데 .. 맛있네요.
버섯탕-이것도 맛있어요. 조금씩 따라서 음식과 같이 먹으니 좋네요.
치킨너켓-진짜 안에 닭고기처럼 하얀 살이 들어있어요. 튀겼으니 당연히 맛있죠.
카레-병아리콩,퀴사노아 들어가 있어요.
장어-장어소스 맛 나고 김으로 장어 껍질을 만들었어요. 나름 초생강 곁들여 먹었어요.
두부조림이라고 해야 하나요. 국물이 많아서 두부탕이라고 해도 되네요. 중국 고유의 탄두부 맛나지만 전 이게 제일 맛있어요.
버섯튀김-돼지고기 튀김처럼 만들었어요. 짭조름
전복 떡 볶음-진짜 전복처럼 생겼어요. 콩단백을 전복틀에 찍어 형성한 듯.. 매우 비슷하죠.
꼬치-얼핏 보면 진짜 고기꼬치같죠. 버섯도 같이 들어있어요. 쌈까지 나와 더 비슷한 느낌이에요.
디저트로 나온 다달이
우리 푸바오福宝 생각나게 福자 큼직막하게 써놓은 비건 티라미슈-코코아밀크로 만들었네요. 진짜 티라미슈는 달아서 못 먹는데 이건 덜 달아서 먹을만 했어요.
이렇게 먹고 1인당 160위안 나왔어요. 직원들 서빙이 빠릿빠릿하지는 않지만 친절해요.화장실이 상가 공용 화장실이라 외부에 있어 이용하기 좀 불편해요.
배 불리 먹고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는 롱화쓰 탑 구경은 덤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