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별 호텔 정리 1편 IHG
8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 CIIE-나는 어디서 자야 하나요?
8회 수입박람회가 11월 5일부터 10일까지 상하이 홍차오 국가회의전람중심 NECC에서 열려요. 이번 박람회에는 155개 국가(지역) 및 국제기구에서 온 4천108개 해외 업체가 참가하며, 총 전시 면적은 43만㎡를 넘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할 전망이래요.
박람회 기간에는 33개의 분과 포럼과 홍차오(虹桥) 국제경제포럼, 무역상담회, 투자 유치 세션 등 80개 이상의 부대 행사도 열리고요.
이번 CIIE에서는 ▷실버 경제 ▷빙설 경제 ▷스포츠 경제 ▷자동차 문화관광 등 새로운 테마도 소개되고 일대일로 공동건설 국가에서는 123개 기업이 참가 확정, 전년 대비 23.1% 증가했대요. 한편 박람회는 아프리카 제품 특별관을 확대해 참가 아프리카 기업 수를 전년 대비 80% 늘릴 계획이라네요.
이 기간에 반경 10km 이내 호텔 가격은 2배 인상은 아무것도 아니고 5배도 넘게 올라갑니다. 지난해 새로 문을 연 IHG 보코, 이븐도 평소 4~500위안대인데 이 기간에 2,000위안도 넘더라고요. 회사 돈으로 자는 사람들이야 신경 안 쓰겠지만 자기 돈 내고 오는 사람들은 정말 기가 막힐 노릇이죠. 시내 호텔까지도 다들 조금씩 올랐더라고요. 전시회에 참가하지 않는 사람들도 이 기간에 상하이에 오면 평소보다 비싼 요금을 내셔야 한다는 슬픈 현실. 그나마 푸동까지 가야 평소 가격으로 잘 수 있어요.
전시회 기간 동안 묵기 좋은 호텔은 제 최애 동네호텔, 단연 인터컨티넨탈 NECC입니다. 전시회장 안에 있어 걸어서 다닐 수 있으니까요. 전시회 기간에는 룸레이트는 4~5,000위안은 우습게 올라가고 그나마 예약 자체가 힘들어요. 평소에는 6~700위안이면 잘 수 있는 상하이 최고 가성비호텔이지만 전시회가 열렸다 하면 정말 넘을 수 없는 벽이 되어요.
전시회를 중심으로 브랜드별 호텔 정리해 봤어요.
IHG
1. 인터컨티넨탈호텔국가회의중심NECC
Intercontinental shanghai hongqiao NECC
上海虹桥国家会议中心洲际酒店
2. 상하이홍차오진천크라운플라자호텔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