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퍼문 Jul 11. 2023

또 좌절, 절망에 빠졌다면 이글은 인생을 바꿉니다.

예전에 온라인 판매 초기일 때 여러 가지 상품을 많이 등록해서 팔았다. 나중에 1개 성공해서 수십억의 이익이 생겼을 때 그동안 시도한 제품들과 브랜드를 세어보니 100개가량 되었다. 



나는 100번의 실패를 한 게 아니었다. 100번의 시도를 한 것이었다. 



실패가 곧 나라는 인식을 버려야 한다. 실패를 시도로 바라보아야 한다. 



대부분의 성공한 사람들은 많은 시도 끝에 성공을 거머쥔다. 이 많은 시도들을 처참한 실패로 바라보면 앞으로 나아가기 힘들다. 그저 당연한 시도들로 생각해야 한다. 



실패들을 여러 번 했을 때 당연히 같은 실패들을 반복하면 안 된다. 이 방법으로 해서 실패했다면 실패에서 배운 것들만 가슴에 품고 다른 방법으로 시도해야 한다. 



물론 실패가 반복된다면 타격이 올 수 있다. 그럴 때는 4~5번 심호흡을 해보자. 그리고 나의 성공한 모습을 생생하게 상상해 보자. 



분명히 큰 도움이 된다. 또 과거에 내가 잘 해냈던 경험들을 미래의 성공과 연결시켜 보자. 



나로 따지자면 '-2000만 원에서 30억 매각을 했다. 수십억 배로 재산을 불렸으니 1000억 도 가능하다.'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이렇게 내 과거의 성공한 경험과 내가 얻고 싶은 성공을 연결시키면 자신감이 급격하게 상승하게 된다. 



그리고 이를 지속하면 이 자신감은 나의 습관이 되고 성격이 되며 궁극적으로 내 운명을 창조하게 된다. 



그렇게 크지 않은 성공의 경험도 괜찮다. 몇 가지 예를 들자면



- 블로그를 열심히 해서 일 방문 100명을 만들었다.

- 친구들과 여행 중 내가 제안한 아이디어로 인해 즐거운 여행을 했다. 

- 힘들어하는 친구에게 조언을 해서 그 친구가 힘을 얻었다. 

- 00원의 빚이 있었는데 열심히 일해서 빚을 털었다. 

- 부모님은 나를 믿고 나를 지지하신다. 



등등 성공의 경험들을 내가 원하는 성공과 연결시키자. 



우리가 땅에 씨앗을 심었을 때 바로 다음날에 싹이 올라오지 않는다. 실패했다고 좌절하고 절망에 빠지는 것은 오늘 씨앗에 물을 줬는데 싹이 올라오지 않는다며 씨앗을 파헤치는 일과 같다. 



씨앗을 심었다면 편안한 마음으로 물을 주며 기다려야 한다. 



----------------------------------------------------------------

함께하면 더 빠르게 

부자되고 성공합니다.


지금 수퍼문 회원이 되고 카톡방에서 함께해요.

https://cafe.naver.com/supermoon0






작가의 이전글 생각대로 그 사람의 인생이 만들어지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