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퍼문 Feb 14. 2024

평범함을 넘어서서 부자 되는 법

"야 내가 어떤 사업가를 만나고 왔는데 

진짜 외향적이고 밝고 말도 잘하더라" 

친구가 핀잔주듯이 말했다. 



표정이나 말투에서 의도가 보였다. 

나는 "아 그래?"라고만 대꾸하고 

더 이상 항변하지 못했다. 


 

그 당시 나는 

그 친구 집에 얹혀살고 있었다. 

무일푼에 직업도 없었다. 



야심 차게 들어간 마케팅 회사에서 

1달을 버티지 못하고 그만뒀다. 



이유는 '내 통화를 남들이 듣는 게 

신경 쓰이고 창피해서'였다. 



친구는 한심하다며 그것도 

견디지 못하냐고 했다. 



나는 도망치듯 피시방으로 갔다. 

10시간씩 게임을 했다. 



담배 재떨이에는 꽁초들이 

고슴도치들 마냥 생성되었다. 



이 기분으로는 친구 집에 들어가기 싫었다.

하지만 갈 곳이 없었다.

나는 누가 봐도 완벽한 패배자였다.



그 이후로도 그 말을 여러 번 곱씹어 보았다. 

'나는 천성이 내성적이고 말도 잘 못하고... 

사업가가 될 수 있을까?'



'사업가는 친구가 말한 것처럼 호탕하고 

사교적이며 말을 능수능란하게 하는 

사람들이나 가능한 거 아닐까?' 



질문은 계속되었으며 

나는 점점 더 자신감을 잃어갔다. 



나는 그 이후로도 10년에 가까운 

긴 터널을 지나야 했다. 



그 터널은 춥고 어두웠으며, 

출구의 빛은 보이지 않았다. 



원망했다. 세상을 원망하고 

부모님을 원망했다. 

원망의 화살의 끝은 결국 나였다.



1년 반 동안 빚 1억 5천을

쏟아부은 아이템이 망하고, 

빚이 3억으로 불어났다. 



직원들 월급을 카드론, 저축은행에 빌려

겨우겨우 지급했다. 



빚은 3억을 넘어가고

통장 잔고는 항상 0 근처를 맴돌았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개인회생에 대해 알아봤다. 



하지만 개인회생도 아무나 해주지는 않았다. 

자살을 선택하는 사람들의 

심리가 이해가 되었다. 



모든 것을 리셋하고 싶었다. 

게임처럼 전에 저장했던 위치에서 

다시 시작하고 싶었다.



나락에 떨어진 그 지점에서

며칠간 깊은 고민을 했다. 



'무엇이 문제일까?' 

'잘 되는 저 회사와 우리 회사는 무엇이 다를까?' 



'저 다른 점들은 내가 절대 할 수 없는 것들인가', 

'무엇이 사업의 기본일까?, 

'어떻게 하면 저들처럼 성공할 수 있을까?' 



등 여러 가지 생각들을 아주 깊게 깊게 했다. 

러다 결론을 내렸다.



'지금 빌려놓은 현금이 조금 있으니 

그 돈을 10분의 1로 나눠서 

딱 10번만 시도해 보자', 



'1번 시도할 때 비용은 최대로 낮추자', 

'수십만 원 대로 시도한다' 

온라인 사업이라 가능한 일이었다. 




그렇게 시도한 브랜드 중 1개가 대박이 났다. 

빚은 순식간에 사라졌으며 

어느새 돈이 통장에 쌓였다. 



그 브랜드는 30억 매각을 마지막으로 

화려하게 매출을 올리고 그 매출은 나를 살렸다.



주변을 둘러보자. 

사실 우리 주변 사람들은 대부분 평범하다. 



부를 이뤄본 적도 없으며, 

대단한 목표를 성취해 본 적도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들의 머릿속에 있는 

조언들을 아무렇지 않게 자기 주변에 해댄다. 



조언을 들을 때 명심할 것이 하나 있다. 

그 사람이 내가 원하는 위치에 

스스로 올라가지 않았다면 



그 조언은 철저히 무시해라. 



주변에 당신이 원하는 만큼 성공한 사람을 

찾기는 어려울 것이다. 



그렇다면 책에서 

그런 사람을 찾고 그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이자. 



우리가 귀담아들어야 할, 

가슴속에 깊이 박아야 할 조언은 보통 책에 있다. 



책에는 무일푼, 평범했던 사람이 

성공한 사례들이 수두룩하다. 

그 사람들이 하는 말들을 심장에 새겨야 한다. 



주변에서 헛소리 조언을 한다면 

듣고 그냥 속으로 가볍게 무시해라. 



그리고 부정적인 조언들을 하는 사람들을 멀리해라.

부정적인 조언을 하는 사람들의 인생을 살펴보자.



보통 그들은 힘겹게 살아가고, 불행하게 살아간다.

자기가 올라가다가 실패했으니 남들도 자기 위치로

끌어내리려는 시도를 한다. 



성공과 부는 행동에서 온다.

행동은 의사결정에서 온다. 

의사결정은 생각에서 온다.

생각은 잠재의식에서 온다. 



잠재의식이 성공과 부의 근본이다. 

잠재의식을 성공한 사람들의

생각으로 도배를 하자. 



그렇게 할 때 당신도 

그들과 같아질 수 있다. 



----------------------------------------------------------------



부자, 성공, 당신과는 상관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하시나요?



그건 당신 스스로 정한 한계일 뿐입니다.

그저 방법을 몰랐기 때문입니다.



어쩌면 가족으로부터

넘어온 한계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부와 성공을 의심하지 마세요.

당신 혹은 가족이 정한 그 한계를 의심하세요.



내 인생, 오직 이 세상에서

나만이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혼자 하는 것보다. 함께하면

포기하지 않고 계속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로 오셔서 함께하면

당장 변화가 시작됩니다.

https://cafe.naver.com/supermoon0

수퍼문 (초월) : 네이버 카페

수퍼문은 초월을 뜻합니다. 매번 같은 결과를 내는 나를 초월해야 합니다.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매일 '투명한 유리'를 쌓지 않으면 실패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