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퍼문 May 01. 2023

나에게 하는 말 1


너는 확신이 있는가? 어느 정도 확신이 있는가. 딱 내가 가진 그 확신만큼 나의 성공이 될 것이다. 내가 정한 한계만큼 성장할 것이다. 



더럽혀지고 깨지고 무너져도 그건 내 성공으로 가기 위한 과정의 하나들로 간주해라. 나에게 올곧은 확신만 있다면 그런 것들은 찰나의 순간일 뿐이다. 큐브는 완벽히 맞춰지기 직전까지도 뒤틀린다. 



정주영은 말했다. 



나는 어떤 일을 시작하든 ‘반드시 된다’는 확신 90%에 ‘되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 10%로 완벽한 100%를 채우지, 안 될 수도 있다는 회의나 불안은 단 1%도 끼워 넣지 않는다. 


우리가 우리 마음에 실패에 대한 불안, 두려움, 불확실, 등 이런 마음이 1%도 존재하지 않는다면, 확신과 자신감으로 100%를 채운다면 우리도 대기업을 일굴 수 있다. 제국을 건설할 수 있다.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얻을 수 있다. 



인생은 마음을 수련하는 여행이다.  돈은 부차적인 생산물에 지나지 않는다.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것을 제공했다는 증표가 바로 돈이다. 



하늘을 나는 새는 자신이 날 수 없다고 1%도 생각해 본 적이 없고, 하늘을 자유롭게 날아다닌다. 



내 안에 존재했던 의심들을 없애고 확신으로만 가득 채우자. 그렇게만 한다면 나는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 



그리고 반드시 그렇게 된다.  



2023년 5월 1일 



----------------------------------------------------------------

함께하면 더 빠르게 

부자되고 성공합니다.


지금 수퍼문 회원이 되고 카톡방에서 함께해요.

https://cafe.naver.com/supermoon0


작가의 이전글 '딱 1가지' 우리나라 1등 부자와 우리와의 차이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