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퍼문 Jun 18. 2023

이 '3가지'가 일치하지 않으면 부자가 될수 없습니다.

당신은 아마 부자가 되고 싶을 것이다. 

당신은 아마 성공하고 싶을 것이다. 

당신은 꽤 열심히 삶을 살아가고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이 글을 클릭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당신은 부자가 될 가능성이 충분하다. 성공할 수 있다. 의미 없는 예능, 먹방, 게임, 유머, 숏폼 콘텐츠 대신, 이 글을 보는 것은 아주 현명한 행위이다. 이 글은 당신이 부자가 될 확률을 획기적으로 올려준다. 



내 예전 이야기를 해보겠다. 



나는 약 9년 전 사업을 시작했다. 대학교를 중퇴한 나는 아무것도 없는 사람이었다. 30이 되도록 잘하는 것도 없었고 돈도 없었다. 카드론만 있었다. 그렇게 30에 맨땅에 헤딩하며 사업을 시작했다. 이런저런 핑계로 돈을 빌리며 사업을 시작했다. 



사업한 지 5년이 지났을 무렵 나는 -3억 5천이라는 빚과 함께였다. 나는 정말 열심히 일했다. 평일에는 아침 일찍 출근해 저녁 9시 10시까지 일했다. 주말에도 많은 시간을 일을 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빚의 규모는 점점 커져갔다. 




큰 부, 큰 성취, 큰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3가지가 일치해야 한다. 3가지가 일치하면서 지속하면 부자가 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이 3가지는 무엇일까?



3가지는 목표, 감정, 행동이다. 




먼저 뚜렷한 목표가 있어야 한다. 사업은 비행기와 같다. 목적지가 없는 비행기는 하늘을 정처 없이 돌아다니다가 연료가 고갈되어 추락하고 만다. 내가 이루고 싶은 목표가 명확해야 한다. 이것이 첫 번째이다. 



두 번째는 감정이다. 



사업을 하면서 계속 고통스러우면 안 된다. 물론 힘들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감정이 좌절 실패 우울 등으로 도배되어 악순환이 되면 안 된다. 일을 하며 행복해야 한다. 일을 하며 즐거워야 한다. 



전설적인 기업가 정주영, 경영의 신 이나모리 가즈오는 일이 곧 취미이자 놀이였고 삶이었다. 그들은 월요일이 되기만을 기다렸다. 일이 고통스럽다면 지속하기 어렵다. 애를 쓰며 일하는 것을 멈춰야 한다. 



세 번째는 행동이다. 



행동 없는 사업은 없다. 하지만 행동만 있으면 망한다. 피라미드처럼 목표가 넓게 깔리고 그 위에 감정이 깔려야 한다. 그다음 행동을 해야 한다. 그렇게 되면 안정적인 피라미드 모양이 된다. 내가 안정돼야 사업도 안정된다.  




그렇다면 내가 5년 동안 열심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성공하지 못했던 이유를 분석해 보자. 나는 그 당시 뚜렷한 목표도 없었다. 그리고 고통스러웠다. 회사에 있는 것이 스트레스였다. 그저 열심히만 했다. 나는 역피라미드를 열심히 세우고 있었던 것이다. 내 역피라미드는 툭 건드리면 무너질 것처럼 흔들거렸다. 



나는 일하는 것을 즐기지 못했다. 내가 사장인데 월요일이 두려웠다. 빚의 규모가 커져 갈수록 고통은 심해졌다. 결국 빚이 3억이 넘어갈 즈음 나는 전에 없던 증상으로 아프게 되었다. 




공황장애가 왔으며, 숨쉬기가 힘들었고, 숨구멍이 좁아진다고 느꼈다. 몸의 한쪽은 계속 져렸으며, 어지러웠고, 매스꺼웠다. 증상들을 검색해 보니 뇌졸중 전조증상과 일치했다. 하지만 전신 검사를 해보니 정상이었다. 나는 나 스스로를 파괴하는 중이었다. 



5년의 기간을 곰곰이 돌이켜보면 3가지 중 행동만 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 행동의 뿌리라고 할 수 있는 목표와 감정이 올바르게 서지 않은 상황에서 행동만 하니 무언가 성취될 리가 없었다. 



결국 절치부심 끝에 1개 브랜드를 성공시켰다. 그 브랜드는 수십억의 이익을 가져다주었다. 그 브랜드는 작년 30억 매각을 끝으로 내 품을 떠났다. 

(자세한 내용은 ▼)

https://brunch.co.kr/@b2e/28



본인이 사업을 하고 있다면, 혹은 어떤 일을 하고 있다면 이 3가지를 잘 살펴보자. 목표가 뚜렷하고 일하는 동안 지배적인 감정이 즐겁고, 행복하고, 맞는 방향으로 열심히 행동하고 있다면 당신은 무조건 부자가 된다. 무조건 성공한다. 단지 시간의 문제일 뿐이다.



오늘 하루 깊이 생각해 보자. 



나의 목표, 감정, 행동은 어떠한가?




----------------------------------------------------------------

함께하면 더 빠르게 

부자되고 성공합니다.


지금 수퍼문 회원이 되고 카톡방에서 함께해요.

https://cafe.naver.com/supermoon0


작가의 이전글 스티브 잡스가 자녀의 스마트폰 제한했던 근본적인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