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디매거진 숏버스 Jul 08. 2021

영상진흥위원회 지원작 선정
<숏버스> 티저 예고편 공개

‘당신이 꿈꾸던 숏필름 유니버스’ <숏버스>

개봉을 기다렸던 다채로운 작품들이 쏟아지며 극장가에 점차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가운데, 전례없는 역대급 릴레이 개봉 프로젝트가 극장에 찾아올 것을 예고해 화제를 모은다. 2021년 여름 시작부터 겨울 끝까지 달리는 개봉 대장정, <숏버스> 프로젝트가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배급:㈜언더식스티ㅣ공동배급:㈜퍼니콘ㅣ개봉: 2021년 7월]


독립영화 역대급 개봉 대장정! 영화진흥위원회 개봉 지원작 선정

‘총 26편의 단편영화, 6편의 옴니버스 장편으로 재탄생하다’

배우 김재화, 이정현, 황미영, 김현목, 공유림, 강승호 등 출연


당신이 꿈꾸던 숏필름 유니버스’ <숏버스>는 국내외 영화제가 사랑한 총 26편의 단편영화를 6편의 옴니버스 장편으로 재구성하여, 2021년 여름부터 겨울까지 매월 한 편씩 순차 개봉하는 역대급 릴레이 개봉 프로젝트다. 코로나 이후, 많은 영화제들이 온라인 전향 혹은 존폐의 위기에 놓인 가운데, 한국 독립 단편영화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는 도전적인 기획으로 단연 주목받으며 영화진흥위원회의 개봉 지원 프로젝트로 선정되었다는 후문이다.

이번에 공개한 티저 예고편은 총 26편의 단편영화 속 주연 배우들의 모습으로 점철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저마다의 색깔을 뽐내는 작품들과 어우러진 배우들의 눈빛이 스치듯 지나가며 여운을 남기고, 끝으로 지나온 모든 작품을 한 화면에 담은 모자이크 장면으로 이어진다. 주연 배우와 감독들의 인원만 하여도 70여 명이 훌쩍 넘는 대규모 프로젝트임을 짐작케 하며, 카피 ‘당신이 꿈꾸던 숏필름 유니버스’를 통해 영화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배우 김재화, 이정현, 황미영, 김현목, 공유림, 강승호 등 영화, 드라마, 예능, 연극, 웹드라마 등 다양한 매체에서 저마다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대세 배우들을 유바리국제판타스틱영화제, 밀라노국제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전주국제영화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미쟝센단편영화제,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등 국내외 영화제에서 주목받은 단편영화를 통해 새롭게 만날 수 있을 것을 예고해 더욱 궁금증을 돋운다.


당신이 꿈꾸던 숏필름 유니버스 <숏버스>는 2021년 여름부터 겨울까지 극장에서 순행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