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디매거진 숏버스 Jul 15. 2021

유튜버 김시선과 떠나는
<숏버스 이별행> 예고편 공개

영화친구들, 숏버스에 올라타 봐!

600여 명의 영화인이 선사하는 6개월간의 릴레이 개봉 프로젝트라는 역대급 기획으로, 영화진흥위원회 개봉 지원작으로 선정된 <숏버스> 프로젝트의 첫 개봉작 <숏버스 이별행>이 7월 22일 개봉일 확정힌데 이어, 121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영화친구 김시선’과 콜라보 특별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배급:㈜언더식스티ㅣ공동배급:㈜퍼니콘ㅣ개봉: 2021년 7월 22일]


 “숏버스 타고, 숏필름 여행 떠나볼까요?”

<숏버스 이별행> 영화친구 김시선 투어 예고편 공개

영화친구라면 필람각! <숏버스 이별행> 7월 22일 대개봉!


2021년 7월부터 12월까지 순행하는 ‘숏필름 유니버스’ <숏버스>는 국내외 영화제에서 사랑받은 26편의 단편영화를 6편의 옴니버스 장편으로 재구성하여 롯데시네마 아르떼관에서 매월 한 편씩 순차 개봉하는 릴레이 프로젝트다. 시네필이라면 한 번쯤 꿈꿔봤을 1년 365일 영화 축제를 연상케하는 반년간의 릴레이 극장 개봉 및 풍성한 GV 이벤트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숏버스 이별행> 영화친구 김시선 투어 예고편은 <숏버스> 프로젝트의 첫 번째 개봉작 <숏버스 이별행>의 4편의 단편영화 <뜨거운 안녕.>(12’), <언프로페셔널>(11’), <중성화>(17`), <그녀는요>(25`)의 하이라이트 영상과 김시선의 맛깔스런 내레이션이 어우러져 곧 공개될 메인 예고편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숏버스 이별행> 투어 예고편 1탄은 <뜨거운 안녕.>에서 전 남친에게 분노한 ‘진아’(배우 공유림)가 신던 양말을 벗어 남친의 얼굴에 정통으로 던져버리는 장면으로 시작하는데, “옜다 족발이다. 양말 꿀꺽!”하는 김시선의 재치 있는 입담과 대사는 앞으로 극장에서 만나보게 될 <숏버스 이별행>의 코믹 현실 이별 스토리를 생생하게 전달해준다. 이어 바로 등장하는 김시선의 “<숏버스>타고 숏필름 여행 떠나볼까요?” 내레이션이 <숏버스 이별행>의 네 편의 단편영화가 선사할 이별에 대처하는 웃픈 공감 스토리을 예고하면서, 앞으로 매월 차례대로 공개될 나머지 5 편(<숏버스 감성행>, <숏버스 기묘행>, <숏버스 섬뜩행>, <숏버스 감독행>, <숏버스 배우행>)에는 어떤 신나는 영화 여행이 관객을 기다리고 있을지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사진 제공: 빅리그]

영화친구 김시선은 구독자수 121만 명을 보유한 영화 유튜버로, 김시선이 소개하면 넷플릭스 순위가 바뀐다고 할 정도로 그의 친근하고 재밌는 영화소개는 영화관람 전에 꼭 봐야 하는 필수 코스가 되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와 왓챠의 공식 리뷰어, GV진행, 인터뷰, KBS라디오 김태훈의 <시대음감> 고정게스트, 팟케스트 <김시선의 영화코멘터리>까지 다양한 활동으로 영화팬들을 만나고 있으며, 작년 12월에 에세이 ‘오늘의 시선: 하드보일드 무비랜드’를 출간해 영화와 세상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로 대중들과 더욱더 가깝게 소통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영화친구 김시선 투어 예고편은 7월 22일 개봉하는 <숏버스 이별행>의 특별 예고편 1탄으로, 12월까지 매월 새로운 김시선의 투어 예고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7월 중순에는 김시선 유튜브 채널에 <숏버스> 프로젝트 소개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이며, 7월부터 12월까지 매월 한 편씩 순차로 개봉하는 <숏버스> 프로젝트를 끝까지 정주행해야 하는 이유를 들려줄 것이다.           


2021년 여름, 가장 특별한 이별 여행 <숏버스 이별행>은 오는 7월 22일 롯데시네마 아르떼를 비롯한 전국 50개관의 롯데시네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숏버스 이별행> 영화친구 김시선 투어 예고편 최초 공개 바로가기:

https://tv.naver.com/v/21109628

매거진의 이전글 <숏버스 이별행> 메인 포스터 및 보도스틸 공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