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인디매거진 숏버스 Jul 15. 2021

<숏버스 이별행>
메인 포스터 및 보도스틸 공개

7월 22일 개봉일 확정!

600여 명의 영화인이 선사하는 6개월간의 릴레이 개봉 프로젝트라는 역대급 기획으로, 영화진흥위원회 개봉 지원작으로 선정된 <숏버스> 프로젝트의 첫 개봉작 <숏버스 이별행>이 7월 22일 개봉일 확정을 전하며, 메인 포스터와 보도스틸을 전격 공개했다. [배급:㈜언더식스티ㅣ공동배급:㈜퍼니콘ㅣ개봉: 2021년 7월 22일]


역대급 릴레이 개봉 프로젝트 <숏버스> 7월 22일 개봉일 확정!

<숏버스 이별행> 김재화X황미영X공유림과 함께 떠나는 이별 여행

<숏버스 이별행> 포스터 및 보도스틸 8종 전격 공개!


2021년 7월부터 12월까지 순행하는 ‘숏필름 유니버스’ <숏버스>는 국내외 영화제에서 사랑받은 26편의 단편영화를 6편의 옴니버스 장편으로 재구성하여 롯데시네마 아르떼관에서 매월 한 편씩 순차 개봉하는 릴레이 프로젝트다. 시네필이라면 한 번쯤 꿈꿔봤을 1년 365일 영화 축제를 연상케하는 반년간의 릴레이 극장 개봉 및 풍성한 GV 이벤트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숏버스> 프로젝트의 첫 개봉작 <숏버스 이별행>이 오는 7월 22일로 개봉일을 확정함과 동시에 메인 포스터와 보도스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숏버스 이별행> 메인 포스터는 ‘숏버스’의 창문으로 보이는 한 고양이 탑승객과 ‘고양이도 이별하면 꿀꿀할까?’라는 카피가 어우러져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옴니버스 장편 <숏버스 이별행>에 포함된 단편 <중성화>에서 주인공 ‘혜수’(김재화 분)가 연애의 상처를 고양이를 통해 위로를 받는 장면을 모티브로 제작된 일러스트 포스터다. 비가 오는 창밖, 번지는 불빛, 그리고 김서린 창문에 나타난 하트 자국까지 이별 순간의 공기를 따뜻하게 담아내고 있다. 마지막으로, ‘2021. 7. 22 단편영화에 올라타 봐’라는 개봉고지를 통해 영화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또한, 앞으로 매월 한 편씩 개봉 예정인 총 6편의 ‘숏버스’ 시리즈 포스터를 모아보면, 하나의 ‘숏버스’ 그림이 완성되는 연작 구성으로, 옴니버스 프로젝트의 의미를 부각시킨다. 

최근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의 본상을 수상한 아모레퍼시픽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 리미티드 에디션의 패키지 일러스트 작업으로 화제를 모았던 윤예지 작가와 영화 <미나리>(2021), JTBC 수목드라마 <월간집> 등 감각적인 포스터 작업으로 많은 팬을 보유한 피그말리온 스튜디오와의 협업으로 완성된 포스터다.


함께 공개한 보도스틸 8종을 통해 <숏버스 이별행>에서 만날 수 있는 4편의 단편영화 <뜨거운 안녕.>(12’), <언프로페셔널>(11’), <중성화>(17`), <그녀는요>(25`)의 스토리를 엿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스틸은 <뜨거운 안녕>(연출 유현)으로, 이별의 이유를 납득할 수 없었던 ‘진아’가 친했던 후배를 떠올리고, 전 남자친구의 집에서 세 명이 맞닥뜨린 순간이다. 큰 인기를 모았던 웹드라마 [알랑말랑], [우웅우웅]을 통해 ‘웹드퀸’의 타이틀을 얻었던 배우 공유림의 주인공 ‘진아’ 역을 맡았다. 세 번째, 네 번째 스틸은 제15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한국 영화의 오늘] 부문 초청작 <언프로페셔널>(연출 김세희)로, 인디밴드의 마지막 공연장에서 얽히고 설킨 연애의 뒷끝이 폭발하는 순간이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는 제46회 서울독립영화제 [페스티벌 초이스] 부문 상영작, 제20회 미장센영화제 [경쟁(‘희극지왕’ 섹션)] 부문 상영작으로 선정되었던 <중성화>(연출 김홍기)의 스틸로, 배우 김재화가 지긋지긋한 연애를 끝내려는 ‘혜수’역을 맡아 고양이 중성화 수술 중 겪게 되는 코믹한 이별 에피소드를 보여줄 예정이다. 마지막 두 스틸은 주인공 ‘미영’의 좌충우돌 소개팅 여정을 담은 영화 <그녀는요>(연출 원은선)로, ‘미영’역을 맡은 배우 황미영의 당찬 매력에 누구라도 빠져들게 하는 유쾌한 작품이다. 


웃픈 공감을 자아내는 저마다의 웃픈 현실 이별 스토리로 관객들의 공감을 자아낼 가장 특별한 이별 여행 <숏버스 이별행>은 오는 7월 22일 롯데시네마 아르떼를 비롯한 전국 50개관의 롯데시네마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숏버스> 프로젝트 ‘600인 특별 포스터’ 전격 공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