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친구 김시선 ‘기묘한 투어
예고편’ 공개

<숏버스 기묘행> 9월 30일 개봉일 확정!

by 인디매거진 숏버스

늦여름 더위를 말끔히 날려버릴 다섯 편의 ‘한국판 기묘한 이야기’, <숏버스 기묘행>이 9월 30일 롯데시네마로 찾아온다. AI의 습격, 타임패러독스, 식인자판기, 불법Peepshow, 그리고 수상한 요양병원까지, ‘숏필름 유니버스’ <숏버스> 프로젝트는 5편의 ‘기묘한 이야기’로 구성된 옴니버스 영화 <숏버스 기묘행> 개봉을 앞두고 영화친구 ‘김시선’의 ‘기묘행 투어 예고편을 공개했다. [배급:㈜언더식스티ㅣ공동배급:㈜퍼니콘ㅣ개봉: 2021년 9월 30일]


늦여름 더위를 날려버릴 ‘한국판 기묘한 이야기’
<숏버스 기묘행> 9월 30일 롯데시네마 단독 개봉확정
영화친구 김시선이 전하는 ‘기묘한 투어 예고편’ 대공개


2021년 7월부터 12월까지 순행하는 ‘숏필름 유니버스’ <숏버스>는 국내외 영화제에서 사랑받은 26편의 단편영화를 6편의 옴니버스 장편으로 재구성하여 롯데시네마 아르떼관에서 매월 한 편씩 순차 개봉하는 릴레이 프로젝트다. 지난 8월 <숏버스 감성행>에 이어 ‘한국판 기묘한 이야기’ <숏버스 기묘행>이 9월 30일 개봉일을 확정한데 이어, 영화친구 김시선의 ‘기묘한 투어 예고편’을 공개했다.


숏버스기묘행-포스터.png
김시선.JPG


배급사 ㈜언더식스티는 지난 7일 포스터와 보도스틸이 공개한데 이어, 125만명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영화친구 김시선이 참여한 ‘기묘행 투어 예고편’을 공개했다. 공개된 예고편에서 유튜버 김시선은 무섭고 환상적인 이야기를 들려줄 <숏버스 기묘행> 속 다섯 편의 단편영화, ‘에케호모, 이 사람을 보라’(12’), ‘조안’(8’), ‘분실물’(16`), ‘포세일’(12`), ‘세이브미(17`)를 소개한다. 이 다섯 편의 영화는 AI의 습격, 타임 패러독스, 식인자판기, 불법Peepshow, 수상한 요양원을 소재로 만든 ‘5인 5색 한국판 기묘한 이야기’의 정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숏버스기묘행_김시선투어예고편-스틸모음.jpg


특히 tvN ‘미스터 션샤인’에서 츠다 하사 역으로 실제 일본인으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대중에게 강렬한 연기력을 보여준 배우 이정현은 ‘에케호모, 이 사람을 보라’(감독 현명우)에서 가상세계를 통해 왜곡된 관음증의 욕망에 빠진 주인공을 맡았다. 드라마와 영화를 종횡무진하며 보여준 신스틸러의 재능이 이 영화 속에서 어떻게 빛을 발할지 관객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그리고 영화 ‘식객’(2007), ‘미인도’(2008)를 연출한 전윤수 감독은 제18회 이탈리아 밀라노 국제영화제 다빈치상을 수상한 <세이브미>에서 안락사에 대한 묵직한 화두와 함께 과거의 아픔을 안고 살아가는 요양보호사 장수에게 들이닥친 초현실적인 사건을 그려낼 예정이다.


숏버스기묘행_에케호모이사람을보라_이정현배우.jpeg
숏버스기묘행_세이브미_전윤수감독.jpg


9월 30일, <숏버스 기묘행>은 상상력을 자극하고 오싹하면서도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줄 5편의 영화를 모아, 초현실적인 사건과 인물이 뒤얽히는 ‘한국판 기묘한 이야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기묘한 상상이 현실로 펼쳐질, 2021년 가장 기묘한 영화여행 <숏버스 기묘행>은 롯데시네마 아르떼를 비롯한 전국 15 개관의 롯데시네마에서 만나볼 수 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숏버스 감성행> 배리어프리 상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