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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메피 Sep 13. 2024

SK KT LG 인터넷 해지 방법 재약정? 신규가입?

중요한 건 타이밍

인터넷은 약정이라는 

통신사와 고객 간의 약속을 기반으로 합니다.


"인터넷을 오래 사용하면 

요금을 할인해 줄게."


통신사가 인터넷 가입 기간을 늘리기 위해 

제안하는 것이 바로 약정입니다.

그러나,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벌칙이 있다는 뜻이기도 하죠. 


여기서 벌칙은? 

바로 위약금입니다!


인터넷 취소 방법부터 약정 위약금, 

신청 시기까지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참고한 영상도 첨부할게요.

1. 인터넷 해지하는 방법 


① 약정이 끝나 위약금이 없을 경우


1) 고객센터 전화하기 


- SKT - 114

- KT -100

- LG - 101

각 통신사에 전화로 인터넷 해지를 요청하면? 


“요금을 할인해 드릴게요.”

“상품권 드릴 테니 재약정 해 주세요.”


평소에는 혜택을 주지 않던 통신사가 

자기 을이 됩니다.


요금 할인은 인터넷 재약정 시 

공통적으로 제공되는 혜택이에요!

인터넷 재약정을 고려 중이라면

반드시 상품권이나 현금 사은품을 요구하세요.


만약 재약정하기 싫다면? 


“이미 다른 인터넷을 신청해서요.”

이 말만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상담사도 빠르게 도와줄 것입니다.

상담사와 실랑이를 피하고 싶다면 

원스톱 전환 서비스를 신청하세요.


원스톱 전환 서비스(OSS)란? 


인터넷 신규 가입 시 기존 인터넷을 

자동으로 해지할 수 있게 요청하는 

서비스 제도입니다.


2) 웹사이트로 신청하기 


SK, KT, LG 모두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KT : 마이페이지 > 가입 정보 > 인터넷 상품 선택 > 상담 예약 > 위약금 조회

SK : 마이페이지 > 가입 정보 변경 > 가입 상품 해지 > 신청

LG : 마이페이지 > 가입 정보관리 > 서비스 해지 > 신청하기 > 예상 위약금 확인

웹사이트 신청 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② 약정 기간이 남아 위약금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해 해지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상담 시 위약금을 실제보다 

높게 부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로 기존의 위약금보다 

10만 원가량 높게 부르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고 

정확한 명세표를 요구하세요.


사기를 피하는 방법을 확실히 알고 싶다면?


아직 계약 종료 날짜가 아니라서 

명세표를 줄 수 없다고 하면?


▶ 오늘 날짜로 금액을 요구하세요.


명세표를 받고 결정해도

절대로 늦지 않아요!

Q1. 이사 가면 무조건 인터넷 해지를 해야 하나요?


A. 이전 설치를 하면 됩니다!


기존 인터넷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며, 

기사님 출장비는 27,500원입니다.


Q2. 다른 통신사로 신규 가입하면 

기존 통신사는 자동으로 끊기나요? 


A. 직접 신청하지 않으면 인터넷 약정이 지속됩니다.


명의자 본인이 직접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위약금 납부 방법?


시기에 따라 위약금이 달라집니다.


약정이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해지할 경우 

위약금을 내야 하니 시기도 중요합니다.


✔️ 신청 타이밍은?


- 약정 1년 차 


추천하지 않습니다.


통신사는 1년 차 고객에게 혜

택보다는 위약금을 챙기는 것이 이득입니다.


또한, 1년 이내 해지 시 

사은품도 반환해야 합니다.

- 약정 2년 차 이후


필요하다면 추천합니다~


약정 만료가 다가오는 고객에게는 

통신사가 여러 혜택을 제시하며 

재약정을 유도합니다.


18개월 이후로는 위약금이 

감면되는 시기니 추천드립니다.

- 약정 3년 만료 


무조건 하셔야 돼요!


약정 만료 후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사은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약정이 만료되면 고객을 붙잡기 위해 

통신사에서 큰 혜택을 제시합니다.


인터넷 만료 시 위약금을 지불할 필요도 없습니다.

3. 약정이 끝나지 않아도 위약금 100% 면제받는 조건?


1) 최저속도 미달


인터넷 속도가 보장된 수치에 미치지 않으면 

위약금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SK, KT, LG의 공통 보장 속도 

100M ▶ 50M

500M ▶ 250M

1G ▶ 500M 


- 30분간 5회 이상 전송 속도를 측정해 

보장 속도의 60% 미만일 경우 당일 요금 감면


- 요금 감면 횟수가 월 5일 이상이라면 

위약금을 물지 않고 취소할 수 있습니다.

2) 잦은 A/S


월 3회 이상 통신 장애 등으로 

A/S를 받고도 개선되지 않는 경우


3) 잦은 인터넷 끊김과 긴 고장시간 

월 3회 이상 1시간 이상 끊김 현상이 지속되거나, 

고장 누적시간이 48시간 이상일 경우 

(SK는 24시간)


4) 이사 장소에서 기존 통신사 설치가 불가능한 경우 


전입신고 후 3개월 이내에 신청하면 

위약금 없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군입대


공익근무(사회복무) 요원은 

위약금 면제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6) 명의자가 사망한 경우


가족 대리인이 신분증, 

3개월 내 가족관계 증명서, 

사망진단서를 지참하고 


고객센터를 방문하면 됩니다.


7) 설치 기사님이 5일 이내에 오지 않는 경우 


영업일 기준, 약속된 일정보다 5일이 지난 경우

(주말과 공휴일은 제외됩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영상을 확인해 주세요!※

저가 이러한 정보를 자세히 알게 된 건 

바로 아정당 덕분입니다.


모든 질문에 친절하게 답변해 주셔서 

매우 감사했습니다~


약정이 끝나가거나 

다른 통신사로 옮기고 싶다면 

아정당에 문의해 보세요!


※ 문의할 수 있는 곳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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