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올 뉴 팰리세이드/출처-현대차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하이브리드와 SUV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가운데, 현대자동차의 ‘디 올 뉴 팰리세이드’가 국내 소비자들이 꼽은 ‘최고 기대 신차’ 1위로 선정되며 주목받고 있다.
반면, 올해 초 한국 시장에 진출한 중국 전기차 브랜드 BYD는 소비자들의 우려가 큰 차량으로 지목됐다.
국내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가 12일 발표한 ‘2025년 출시 예정 신차’ 소비자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현대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내연기관 및 하이브리드 부문에서 각각 40.2%와 55.6%의 선호도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디 올 뉴 팰리세이드/출처-현대차
이 조사는 오픈서베이를 통해 전국 30~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신차 구매 시 가장 중요한 요소로는 응답자의 56.4%가 ‘구매 가격’을 꼽았으며, 이어 유지 비용(50.4%)과 디자인(30.6%)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하이브리드 차량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48.4%에 달해,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전기차 부문에서는 ‘현대 아이오닉 9’이 26.6%의 선호도로 1위를 차지했고, 기아 ‘EV5′(25.8%)와 볼보 ‘EX30′(22.4%)가 그 뒤를 이었다. 이는 친환경차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아이오닉 9/출처-현대차
중국 전기차 브랜드의 국내 진출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극명하게 엇갈렸다.
중국 완성차 브랜드가 국내 시장에 들어오는 것에 긍정적인 입장을 보인 응답자는 11%에 불과했다. 이 중 63.8%는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주요 이유로 꼽았다.
반면, 부정적 응답자는 51.8%에 달했으며 ‘품질 및 내구성에 대한 우려'(62.2%)와 ‘안전성에 대한 의문'(54.4%)을 이유로 중국 브랜드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아토3/출처-BYD
케이카 정인국 사장은 “올해도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소비자의 취향과 선호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 올 뉴 팰리세이드/출처-현대차
자동차 시장에서 하이브리드와 SUV가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현대 ‘디 올 뉴 팰리세이드’가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반면, 중국 전기차 브랜드의 국내 시장 안착은 여전히 도전 과제로 남아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업계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전략을 더욱 정교하게 마련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