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콘밍글 Jun 24. 2024

단돈 '1억' 끝판왕 SUV 등장에 강남 아빠들 줄섰죠

JLR, 뉴 레인지로버 벨라 사전 계약 실시

레인지로버 벨라/출처-랜드로버

JLR 코리아는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레인지로버 벨라의 부분변경 모델에 대한 사전계약을 시작했다고 13일 전했다.


디자인, 기능 모두 강화된 ‘뉴 레인지로버 벨라’

2017년 처음 소개된 레인지로버 벨라는 ‘환원주의 디자인(Reductive Design)’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레인지로버 시리즈에 처음 도입한 모델이다. 부분변경 모델 ‘뉴 레인지로버 벨라’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디자인 철학이 적용됐다.

레인지로버 벨라/출처-랜드로버

신형 레인지로버 벨라의 외관은 신규 프런트 그릴과 픽셀 LED 헤드라이트 시스템을 통해 디자인 뿐만 아니라 기능성도 강화했다.


리어 오버행은 강력한 인상을 주며 차체 균형과 긴 길이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새롭게 적용된 하단 리어 범퍼는 차체 비율을 강조하고, 히든 타입으로 처리된 테일 파이프는 깔끔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한다.


내부는 새로운 계기판과 재설계된 센터 콘솔을 탑재한다. P400 다이내믹 HSE 트림에는 히팅, 쿨링, 마사지 기능을 포함해 최대 20가지 방향으로 조정할 수 있는 신규 시트가 장착된다.

레인지로버 벨라/출처-랜드로버

신형 레인지로버 벨라에는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SOTA) 기능도 적용돼 주요 전자 제어 장치(ECU)의 80%를 무선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이는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내비게이션 맵, 온보드 진단, 섀시 및 파워트레인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P250 다이내믹 SE 트림 최고출력 250마력 발휘

신형 레인지로버 벨라 P400 다이내믹 HSE 트림은 3.0리터 6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화를 이뤄 최고 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56.1kg·m를 자랑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5.5초 만에 가속하며 최고 속도는 250km/h이다. 복합 연비는 8.9km/L(도심 8.0km/L, 고속도로 10.4km/L)에 달한다.

레인지로버 벨라/출처-랜드로버

4기통 1,998cc 인제니움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P250 다이내믹 SE 트림은 8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최고출력 250마력과 최대 토크 37.2kg·m를 달성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7.5초가 소요되고 최고 속도는 217km/h이다.

레인지로버 벨라/출처-랜드로버

뉴 레인지로버 벨라의 국내 출시 가격은 P250 다이내믹 SE 트림이 9010만원, P400 다이내믹 HSE 트림은 1억2420만원으로 책정됐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의 로빈 콜건 대표는 “뉴 레인지로버 벨라는 랜드로버의 모더니즘 디자인 철학을 완벽하게 구현했으며 모든 상황에서 고급스러움과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진정한 럭셔리 SUV”라고 말했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뉴 레인지로버 벨라를 통해 레인지로버가 지향하는 모던 럭셔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작가의 이전글 현대차야? 아이오닉과 비슷하단 말 나오는 피아트 신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