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5 실버 애니버서리 에디션’ 공개
BMW가 X5의 25주년을 기념하여 한정판 모델인 X5 실버 애니버서리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 특별 에디션은 1999년 첫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약 300만 대가 판매된 X5의 역사적인 여정을 기념하는 모델로 이번 모델은 X5 xDrive40i를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X5 실버 애니버서리 에디션은 BMW 인디비주얼 라임 록 그레이 메탈릭 페인트와 20인치 M 스타-스포크 바이-컬러 휠이 특징이다.
확장된 섀도우라인 트림과 실버 애니버서리 배지가 포함되어 있으며, 고급스러운 외관을 강조하며, M 스포츠 패키지의 모터스포츠 영향을 받은 범퍼와 사이드 스커트 대신 알루미늄 악센트가 적용된 스포츠 디자인을 채택하여 오프로드 성능을 강조했다.
또한, 실내에는 블랙, 코냑, 커피, 실버스톤 센사핀 가죽 시트 옵션과 카본 파이버 트림을 특징으로 중앙 콘솔에는 실버 애니버서리 에디션 플라크가 장착되어 있다.
BMW 운영체제 8.5로 구동되는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을 통해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과 풀 컬러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이번 X5 실버 애니버서리 에디션은 기본으로 BMW의 xOffroad 패키지를 포함하여, 다양한 지형에 맞춘 4개의 드라이브 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2축 공기 서스펜션, 기계식 후방 디퍼렌셜 락, 언더바디 보호판이 포함되어 있고 오프로드 상황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최신 기술을 탑재하여 운전자에게 최상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한편,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주행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는 BMW X5 실버 애니버서리 에디션은 오는 8월부터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며, 1,000대 한정으로 가격은 8만 1,175달러(한화 약 1억 1,300만원)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