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현대차가 ‘게임 체인저 만들었다’ 극찬

by 이콘밍글

현대차 전기차, 글로벌 어워즈 석권
아이오닉 5 N, 고성능 EV 새 기준 제시
전문지 ‘오토카’, “게임 체인저” 극찬

Hyundai-Ioniq-5-N-1024x576.png

아이오닉 5 N/출처-현대차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이 세계 유수의 자동차 어워즈에서 잇따라 수상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과 상품성을 다시 한 번 입증받았다.


특히 6월 25일(현지 시각),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가 주관하는 ‘2025 오토카 어워즈’에서 ‘파이브스타 카(Five-Star Car)’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포르쉐 911 S/T, 스코다 수퍼브 에스테이트와 함께 최고의 주행 성능을 공식 인정받았다.


‘오토카’의 최고 평가… 아이오닉 5 N, 첫 ‘파이브스타 카’ 수상

1895년 창간돼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는,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로드 테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차량의 성능을 직접 평가해 왔다.


이 중에서도 ‘파이브스타 카’는 해당 프로그램 모든 부문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차량에게만 주어지는 상으로, 선정 기준이 매우 엄격하기로 유명하다.


Hyundai-Ioniq-5-N-2-1024x597.png

아이오닉 5 N/출처-현대차


현대차는 이번에 아이오닉 5 N으로 처음 ‘파이브스타 카’ 수상을 기록했다.


오토카는 아이오닉 5 N에 대해 “놀라울 정도로 재미있고, 어떤 상황에서도 역동적인 반응을 보여주는 차량”이라고 평가하며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라는 표현까지 사용했다.


특히, 내연기관차의 변속 감각을 구현한 ‘N e-쉬프트’ 기술이 주행의 몰입감을 높였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전륜과 후륜에 각각 탑재된 모터는 합산 출력 478kW(650마력), 최대 토크는 770Nm(78.5kgf·m)에 달하며, 고출력 84kWh 배터리와 고성능 전기차 특화 열관리 시스템 등 현대차 N 전용 기술이 집약됐다.


Hyundai-Ioniq-5-N-4-1024x571.png

아이오닉 5 N/출처-현대차


월드카 어워즈·탑기어 어워즈 등 각국 수상 이어져

아이오닉 5 N의 글로벌 수상 행진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24 월드카 어워즈에서는 ‘세계 올해의 고성능차(World Performance Car)’로 선정됐다.


또한 영국의 ‘2023 탑기어 어워즈’에서는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24 탑기어 전기차 어워즈’에서는 ‘최고의 핫해치 전기차(Best Electric Hot Hatch)’로 뽑히며 잇달아 주목받았다.


중국에서도 2025년형 모델을 대상으로 한 ‘올해의 고성능 차’에 선정됐고 캐나다 시장에서는 ‘전기차 유틸리티 부문’ 수상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Hyundai-Ioniq-5-N-5.png

아이오닉 5 N/출처-현대차


현대차 측은 아이오닉 5 N이 고성능 전기차 시장에서 흔치 않은 감성적 주행 경험과 첨단 기술력을 동시에 구현해냈다는 점에서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브랜드 이미지 변화 이끄는 ‘기술 리더십’

현대차&제네시스 영국법인장 애슐리 앤드류는 “아이오닉 5 N은 현대차의 기술 리더십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모델”이라며 “탁월한 성능과 정밀한 핸들링, 감성적인 주행 경험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 오토카의 ‘파이브스타 카’ 수상은 세계적으로 가장 엄격하고 권위 있는 테스트 프로그램에서 현대차가 상품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Hyundai-Ioniq-5-N-1-1024x587.png

아이오닉 5 N/출처-현대차


아이오닉 5 N은 현대차 N 브랜드의 첫 고성능 전기차로, 이번 연이은 수상들을 통해 고성능 전기차 분야에서 한국 자동차 기술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국산 프리미엄 끝판왕 “또 새로운 기록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