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쓱데이 할인 / 출처: 연합뉴스
물가 상승으로 장바구니가 무거워진 주부들에게 희소식이 전해졌다.
유통 공룡 신세계그룹의 대규모 할인 행사인 ‘쓱데이’가 임박하면서 한우, 삼겹살, 킹크랩 등 고가 신선식품을 대폭 할인한 ‘반값 잔치’가 예고된 것이다.
특히 올해는 품절이 발생해도 동일한 가격에 재구매를 보장하는 제도를 도입하는 등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춘 모습이다.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4일간 ‘2025 쓱데이’ 할인 행사를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이마트 쓱데이 할인 / 출처: 연합뉴스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가전제품까지 전방위적인 초특가 할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의 핵심은 ‘고기 반값 잔치’이다. 30일과 31일 이틀 동안 국내산 삼겹살과 목심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11월 1일과 2일에는 한우 전 품목이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최대 50% 할인되며, 브랜드 한우 전 품목 40% 할인과 냉동 LA갈비, 1등급 한우 양념 불고기 50% 할인 행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제철 맞은 러시아산 킹크랩도 1일부터 이틀간 행사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 행렬에 동참한다.
이마트 쓱데이 할인 / 출처: 연합뉴스
이마트는 이번 쓱데이에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품절제로 보장제도’를 처음으로 시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국내산 삼겹살과 목심이 품절될 경우, 고객에게 ‘품절제로 보장 쿠폰’을 지급하고 11월 3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 쓱데이와 동일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이는 대규모 할인 행사 때마다 발생하는 품절로 인한 소비자들의 불만을 해소하려는 파격적인 조치로 평가된다.
이마트가 약 6개월간의 사전 기획을 통해 준비한 ‘쓱데이 시그니처’ 상품도 한정 판매된다. 위스키 거장 ‘빌리워커’가 엄선한 원액으로 만든 위스키와 쿠쿠 음식물 처리기 등이 할인된 가격에 소비자들을 만난다.
이마트 쓱데이 할인 / 출처: 연합뉴스
이 밖에도 ‘감홍 보조개사과’를 비롯한 제철 과일과 광어회 필렛, 연어회 필렛 등 다양한 생선회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2025 쓱데이’는 이마트뿐만 아니라 이마트 에브리데이, 트레이더스 등 신세계그룹 온오프라인 계열사가 모두 참여하는 연말 최대 규모의 할인전이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11월 5일까지 일주일간 행사를 선보인다.
신세계그룹은 “올해도 압도적인 가격과 단독 상품을 선보이는 쓱데이를 진행해, 1년간 기다려온 고객들께 상상 그 이상의 혜택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마트가 그룹 역량을 총동원한 대규모 할인 행사에 돌입하면서, 고물가로 위축되었던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