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집 엄마도 줄 선다는 '반값 세일'의 정체는...

by 이콘밍글

연말 최대 규모 행사
신선식품 반값 할인 총출동
‘품절 제로’ 보장으로 안심 쇼핑

half-price-sale-shinsegae-1024x576.jpg

이마트 쓱데이 할인 / 출처: 연합뉴스


물가 상승으로 장바구니가 무거워진 주부들에게 희소식이 전해졌다.



유통 공룡 신세계그룹의 대규모 할인 행사인 ‘쓱데이’가 임박하면서 한우, 삼겹살, 킹크랩 등 고가 신선식품을 대폭 할인한 ‘반값 잔치’가 예고된 것이다.



특히 올해는 품절이 발생해도 동일한 가격에 재구매를 보장하는 제도를 도입하는 등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춘 모습이다.


4일간의 ‘고기 반값 잔치’…킹크랩도 50% 할인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4일간 ‘2025 쓱데이’ 할인 행사를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half-price-sale-shinsegae-2-1024x576.jpg

이마트 쓱데이 할인 / 출처: 연합뉴스


신선식품부터 가공식품, 가전제품까지 전방위적인 초특가 할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의 핵심은 ‘고기 반값 잔치’이다. 30일과 31일 이틀 동안 국내산 삼겹살과 목심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11월 1일과 2일에는 한우 전 품목이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최대 50% 할인되며, 브랜드 한우 전 품목 40% 할인과 냉동 LA갈비, 1등급 한우 양념 불고기 50% 할인 행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제철 맞은 러시아산 킹크랩도 1일부터 이틀간 행사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 행렬에 동참한다.


품절 걱정 없앤 ‘보장제도’ 첫 도입


half-price-sale-shinsegae.jpeg

이마트 쓱데이 할인 / 출처: 연합뉴스


이마트는 이번 쓱데이에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품절제로 보장제도’를 처음으로 시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국내산 삼겹살과 목심이 품절될 경우, 고객에게 ‘품절제로 보장 쿠폰’을 지급하고 11월 3일부터 12일까지 열흘간 쓱데이와 동일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이는 대규모 할인 행사 때마다 발생하는 품절로 인한 소비자들의 불만을 해소하려는 파격적인 조치로 평가된다.



이마트가 약 6개월간의 사전 기획을 통해 준비한 ‘쓱데이 시그니처’ 상품도 한정 판매된다. 위스키 거장 ‘빌리워커’가 엄선한 원액으로 만든 위스키와 쿠쿠 음식물 처리기 등이 할인된 가격에 소비자들을 만난다.



half-price-sale-shinsegae-4-1024x680.jpg

이마트 쓱데이 할인 / 출처: 연합뉴스


이 밖에도 ‘감홍 보조개사과’를 비롯한 제철 과일과 광어회 필렛, 연어회 필렛 등 다양한 생선회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 계열사 총출동, 연말 쇼핑 대목 겨냥


이번 ‘2025 쓱데이’는 이마트뿐만 아니라 이마트 에브리데이, 트레이더스 등 신세계그룹 온오프라인 계열사가 모두 참여하는 연말 최대 규모의 할인전이다.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11월 5일까지 일주일간 행사를 선보인다.



신세계그룹은 “올해도 압도적인 가격과 단독 상품을 선보이는 쓱데이를 진행해, 1년간 기다려온 고객들께 상상 그 이상의 혜택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마트가 그룹 역량을 총동원한 대규모 할인 행사에 돌입하면서, 고물가로 위축되었던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불황이라더니 12조 벌었다… 삼성을 이긴 K반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