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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만대나 리콜” 결함 발견된 자동차는 바로 '···'

제작상 결함으로 리콜 진행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들

by 이콘밍글
%EA%B2%B0%ED%95%A8-%EC%9E%90%EB%8F%99%EC%B0%A8-1024x683.png 토레스/출처-KGM

KG모빌리티와 기아가 만든 약 5만 대 차량에서 제작상의 결함이 확인되어, 이 회사들이 자진하여 리콜 조치를 진행한다.


10개 차종, 총 5만9782대 리콜


국토교통부는 지난 14일, KG모빌리티, 기아, 혼다코리아, BMW코리아,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제작 또는 수입해 판매한 10개 차종, 총 59,782대에서 확인된 제작 결함으로 인해 자발적 리콜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KG모빌리티의 중형 SUV인 토레스 58,103대에서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의 조향보조 기능을 해제할 때 경고음이 울리지 않는 문제가 발견됐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는 12월 28일부터 해당 차량에 대한 리콜이 진행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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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의 카니발 875대가 엔진 내 연료 분사를 제어하는 센서의 연결 커넥터에 제조 결함이 있어 차량 정지 위험이 발견되었으며, 해당 문제에 대한 리콜 조치가 20일부터 실시된다.


혼다 어코드 및 어코드 하이브리드 두 모델의 총 730대에서 운전석 안전 벨트 고정장치가 안전 규정에 맞지 않는 결함이 확인됐다. 이와 관련하여 22일부터 시정 작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BMW X3 xDrive20i 모델 등 5가지 차종 총 38대에서 조향장치 부품 중 연결 기어에 고정된 모터 결함이 발견됐다. 이 결함으로 인해 기어가 손상되거나 조향 능력이 저하될 위험이 있으며, 이에 따라 오는 15일부터 해당 차량들에 대한 수리 조치가 시작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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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GR86 모델 36대에서 설계상의 결함으로 인해 방향지시등과 비상 점멸 신호등이 일시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현상이 확인됐다. 해당 문제에 대한 시정 작업은 12월 14일부터 진행되고 있다.


결함 자비 수리 시 보상 신청 가능

각 자동차 제작사는 결함을 수정하는 방법을 차량 소유주에게 우편물과 모바일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내하고 있다.


차량이 리콜 대상에 해당하는지와 그 결함의 세부 정보를 직접 알아보고 싶다면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에서 차량 번호와 차대 번호를 입력해 확인이 가능하다.


자동차 소유주가 결함을 개인적으로 수리한 상황이라면, 자동차관리법을 기준으로 제조회사에 수리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는 신청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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