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스포티지 페이스리프트 예상도/출처-뉴욕맘모스
기아가 3년 만에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더 뉴 스포티지(The New Sportage)’의 티저 이미지와 영상을 공개했다.
브랜드 대표 준중형 SUV로 자리 잡은 스포티지는 출시 31주년을 맞이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760만 대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인기 모델이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이미지는 전·측면 실루엣, 헤드램프, 테일램프 등을 담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기아는 공식 유튜브 채널 캬TV를 통해 더 뉴 스포티지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차량의 전면과 후면 램프 디자인을 감각적으로 선보였다.
영상에서는 새로운 디자인이 섬세하게 드러났으며, 차량의 실루엣이 강조돼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더 뉴 스포티지 티저/출처-기아
더 뉴 스포티지는 기아의 패밀리룩을 유지하면서도 혁신적인 디자인 요소를 도입했다.
전면부와 후면부에는 브랜드 시그니처 디자인인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적용된 주간 주행등(DRL)과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탑재됐다. 이로 인해 한층 더 웅장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가 완성됐다.
측면부는 스포티한 루프라인과 볼륨감 있는 실루엣을 통해 역동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더 뉴 스포티지 티저/출처-기아
기아는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 2’와 협업한 마케팅도 진행한다.
영상 및 굿즈 제작, 전시 이벤트 등 다채롭게 준비해 더 뉴 스포티지의 글로벌 인지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더 뉴 스포티지 티저/출처-기아
기아 관계자는 “1993년 세계 최초의 도심형 SUV로 출시된 스포티지는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며 “이번 더 뉴 스포티지는 기아의 헤리티지 계승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요소를 적용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 뉴 스포티지 티저/출처-기아
한편 상세 디자인, 사양, 가격 등 더 뉴 스포티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오는 11월 중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