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가상승과 더불어 친환경 모델에 많은 고객분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 등 여러 친환경 모델이 존재하지만, 무엇보다 주행거리와 충전소 걱정 없는 친환경 자동차를 원하는 분들에게 더없이 좋은 선택지가 있습니다. 바로 하이브리드 자동차입니다.
위에서 말한 장점들로 인해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국내에서 판매된 하이브리드 모델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18%나 상승하여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현대자동차에서도 다양한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하여 고객분들의 선택지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하이브리드 모델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는 지난 2009년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 이후 11년 만에 재탄생한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의 성능과 연비를 살펴보면, 합산 출력 141마력의 힘으로 도심은 물론 고속도로에서도 넉넉한 가속력을 자랑합니다. 또한, 연비는 21.1km/ℓ로 하이브리드 라인업 중에서도 가장 높은 연료 효율성을 자랑합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기존 아반떼와 동일한 내외관을 갖추고 있어 스포티한 실루엣은 물론 운전자 중심의 인체공학적인 실내 인테리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실내 옵션 사양으로 마련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급을 뛰어넘은 고급스러움을 자랑합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8세대 쏘나타를 기반의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하이브리드 전용 크로스홀 캐스캐이딩 그릴과 전용 알로이 휠 등으로 한눈에 봐도 친환경 모델임을 알 수 있는 특징적인 디테일 요소가 적용되었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솔라루프 시스템'과 'ASC 제어 로직' 기술입니다.
솔라루프 시스템은 현대자동차 최초로 적용된 기술로, 루프에 장착된 태양광 패널을 이용해 전기 에너지를 생성하고 구동용 배터리에 충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솔라루프 시스템을 이용해 야외에서 하루 6시간을 충전할 경우 1년에 최대 1,300km를 더 주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SC 제어 로직 기술은 모터를 이용해 변속 타이밍을 정밀하게 제어하고, 기존 하이브리드 모델 대비 더 효율적이고 빠른 변속을 자랑합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에서 가장 중요한 연비는 20.1km/ℓ로, 중형 세단 중 최고 수준의 연비를 자랑합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인 그랜저의 친환경 모델입니다. 그랜저 가솔린 모델과 함께 출시된 하이브리드 모델은 그랜저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하이브리드의 기술력 등이 어우러져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모델 중 하나입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플래그십 모델답게 고급스러운 내외관 및 첨단 사양 등 높은 상품성을 갖췄습니다.
파라메트릭 쥬얼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히든 시그니처 램프를 통해 세련되고 개성 넘치는 모습을 표현했으며,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레이아웃과 고급스러운 내장재가 적용되어 이동 수단을 넘어 편안한 거주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덕분에 장거리 운전이 잦은 비즈니스 세단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넉넉한 실내 공간으로 패밀리카로도 손색없는 모습입니다.
코나 하이브리드는 코나와 함께 페이스리프트 된 모델입니다. 소형 SUV만의 개성 있는 디자인과 공간 활용성 그리고 높은 연료 효율성으로 뛰어난 경쟁력을 자랑합니다.
SUV의 본연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외관 디자인은 강인한 범퍼 디자인과 날렵한 램프 디자인으로 역동성을 강조하였으며, 투톤 컬러를 통해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 하이브리드 모델은 공력성능을 높이기 위해 전용 휠 디자인이 반영되었습니다.
지난해 9월, 4세대 모델로 재탄생한 투싼은 글로벌 베스트셀링에 빛나는 모델입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능, 스포티한 주행성능 등 여러 장점을 갖춰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투싼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1.6 터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적용된 점입니다. 합산 출력 230 마력으로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하며, 연비의 경우 16.2km/ℓ라는 높은 수치로 성능과 연비 두 요소의 밸런스를 잘 조정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싼타페는 현재까지 3번의 풀체인지를 거친 4세대 모델로, 현행 모델은 한차례 페이스리프트 된 모델입니다. 현행 모델에서는 역대 싼타페 최초로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3세대 플랫폼으로 경량화는 물론 주행 안정성이 개선되었으며, 게다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더해 향상된 연비와 퍼포먼스를 자랑합니다. 아울러, 최근에는 6인승 모델이 추가되었습니다. 2열이 독립 시트로 구성되어 승객석에서의 편안함이 강조되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효율성 그리고 주행성능까지 하이브리드 모델은 고객분들이 원하는 요소를 두루 갖춘 친환경 모델입니다. 고유가, 친환경 시대에 편안한 드라이빙 라이프를 위한 하이브리드 모델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