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0일 현대자동차 디 올 뉴 코나의 디자인이 최초로 공개됐습니다. 디 올 뉴 코나는 2017년 6월 모습을 처음으로 드러낸 이후 5년만에 선보이는 2세대 모델입니다. 이날 현대차는 디 올 뉴 코나 내연기관(하이브리드 포함) 모델을 비롯해 전기차, N 라인까지 총 세 가지 모델의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특히 이번 디자인 공개와 함께 디 올 뉴 코나의 제원 일부를 공개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공개된 디 올 뉴 코나의 제원은 두 가지로 전장(4,350mm)과 휠베이스(2,660mm)입니다. 이 수치는 내연기관(하이브리드) 모델 기준이며, 범퍼 디자인이 다른 전기차는 전장이 4,355mm, N 라인은 4,385mm입니다.
내연기관 모델을 기준으로 디 올 뉴 코나는 1세대 모델 대비 전장은 145mm 늘어났고, 휠베이스는 60mm가 늘어났습니다. 길어진 전장은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얼굴인 ‘끊김없이 연결된 수평형 램프’와 조화를 이뤄 존재감을 부각시키는 동시에 와이드하고, 볼륨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실내 공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휠베이스는 무려 60mm나 늘어났습니다. 1세대 모델은 경쟁 소형 SUV 중 휠베이스가 짧은 편에 속했으나, 이제는 경쟁 모델과 비교 우위에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경쟁모델 대비 뛰어난 2열 거주성을 확보했습니다.
특히 디 올 뉴 코나는 2열에 굴곡이 없는 소파 형상의 벤치 시트를 탑재했습니다. 이 시트는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안락한 거주공간을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실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합니다.
2열뿐만 아니라 1열 공간 활용성도 개선됐습니다. 센터 콘솔에 위치하던 기어 노브는 스티어링 휠 우측에 전자식 칼럼 기어 레버로 변경됐습니다. 덕분에 비워진 콘솔 공간은 깔끔한 실내 이미지를 완성하는 동시에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다양한 수납 공간으로 활용합니다. 또한 수납공간 일부에 무드 조명을 적용하는 등 감성적인 측면까지 고려했습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이달 중 디 올 뉴 코나의 상세 제원 및 가격을 공개하고, 내연기관 모델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