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전기차 구매고객의 충전 TCO 절감과 충전 편의성 향상을 위한 '현대 EV 충전 솔루션'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현대 EV 충전 솔루션’은 현대차에서 운영중인 전기차 충전 서비스들을 하나로 통합하여 다양한 충전 서비스들을 한 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으며, 전기차 고객의 거주 유형, 주변 충전 인프라, 선호 충전 속도, 연간 운행 거리에 따라 맞춤형 충전 솔루션 추천 기능을 제공해드립니다.
럭키패스H, 픽업앤충전, 찾아가는충전, EV안심케어, E-pit대기, 휴대용충전케이블 등 다양한 충전 솔루션들을 마이현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통합 안내하고, 전기차 구매 이후 필요한 상황별 충전 서비스를 제공할 뿐 아니라, '홈 충전기'와 같은 유상 상품을 현대 EV 보유 고객 전용 할인가로 제공해드립니다.
먼저 럭키패스 H는 주행거리가 긴 고객을 위해 약정된 충전량 내에서 충전요금 50% 할인해주는 월 구독 상품입니다. H 라이트+(월 약정량 400kWh, 월 구독료 1.5만), H 그린+(월 약정량 1,200kWh, 월 구독료 3만), H 하이웨이+(월 약정량 1,800kWh, 월 구독료 3.9만, 포터EV 전용) 3가지 타입의 구독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픽업앤충전 서비스는 직접 충전소에 방문할 필요 없이 차량을 '픽업-충전-딜리버리' 해주는 신개념 충전 서비스입니다. 차량을 픽업하여 80%이상 충전해드리는 '기본형'과 기계식 세차 서비스가 포함된 '세차포함형' 중 선택할 수 있으며, 2023년 9월 현재 픽업앤딜리버리(비용 2만원)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충전 서비스는 배터리 부족 등 긴급 상황에서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출동하여 충전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차량 구매일 기준 5년간 연 10회 무상 제공되며, 일반도로는 1회 7kWh, 고속도로는 1회 10kWh 긴급 충전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EV 안심케어 서비스는 V2V 급속 충전 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차량이 직접 방문하여 20kWh 충전을 해드립니다. 배터리 충전과 함께 유리 세정, 외관점검, 워셔액, 브레이크오일, 냉각수, 타이어 마모 및 공기압 체크 등 차량점검을 제공하는 EV 전용 종합 케어 서비스입니다.
E-Pit 대기는 초고속 충전소 E-pit 이용 시 충전기 앞에서 대기하지 않고, 간편하게 대기표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마이현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대기 순번, 충전 상태 및 충전 시간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홈 충전기 유상 상품을 시중가 대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여 전기차 고객 부담을 크게 줄였습니다. 단독주택에 거주하거나 개인사업장에 홈 충전기를 설치하고자 하는 경우 기존에는 충전사업자를 통해서 구입해야 했지만, 이제는 마이현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에서는 새롭게 선보인 현대 EV 충전 솔루션은 현대자동차 전기차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마이현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전기차를 운행하고 계신다면, 다양한 전기차 충전 솔루션과 EV 케어 서비스를 통해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한 전기차 라이프를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