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현대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전부 1위

by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자동차 부문에서 승용/RV/경형/전기차 전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현대차 디 올 뉴 싼타페

올해 KCSI 조사는 118개 산업, 393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으며, 자동차 부문은 승용, RV, 경형, 전기차까지 총 네 가지 부문으로 진행됐습니다. 자동차 부문 기업은 현대차를 포함해 기아, 르노코리아, 한국GM, KG모빌리티, 테슬라 등 총 6개 기업이 조사 대상에 올랐습니다.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

현대차는 이번 2023 KCSI 전 부문 1위를 기록하며, 승용 부분 연속 30년, RV 부문 20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또한 이번에 새롭게 신설된 전기차 부문과 첫 조사대상으로 선정된 경형 부문에서도 1위를 기록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

현대자동차가 계속해서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는 고객 니즈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 고도화와 고객 중심 마인드를 강화한 노력 덕분입니다. 현대차는 지난 1월 자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올 케어 서비스 맵'을 제작해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와 마이현대 앱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충전중인 아이오닉 5

특히 전기차, 수소전기차 운행 고객을 위해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와 ‘수소차 긴급 딜리버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기차 충전 편의를 위한 ‘픽업앤충전’ 서비스, 주행거리가 긴 전기차 고객의 충전비 절감을 위한 구독형 서비스인 ‘럭키패스 H’ 등을 운영하며 전기차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현대차 2024 아이오닉 6

고객 니즈를 반영한 상품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한 2024 아이오닉 6는 기본 사양 강화 등 상품성을 강화했지만, 가격은 동결하거나 일부 트림은 인하하는 등 고객 만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H 라이센스드 악세서리를 적용한 디 올 뉴 싼타페

지난달 출시한 디 올 뉴 싼타페는 아웃도어 활동에 대한 니즈가 늘어난 시장 상황을 반영해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감과 적재 공간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아웃도어 라이프를 지원하기 위한 애프터마켓 상품 ‘H 라이센스드 악세서리’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현대차 디 올 뉴 싼타페

현대자동차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고, 한발 더 가까이에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현대차 아이오닉 6, "무엇이 달라졌을까?"